장기간 미국은행 transaction 없이

  • #3373742
    둥바둥바 104.***.204.84 521

    안녕하세요,

    미국에서 대학교를 졸업하고 OPT를 사용하여 1년동안 미국에서 일을하고 있는중인데요,
    이제 내년 2월쯤에 한국에 돌아가야하는데 미국에서 일한동안 저축한 돈을 한국에 가져가지 않고 미국에 둘수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
    제가 2-3년 뒤에 대학원을 다니러 다시 돌아올 생각인데 그때 환전하고 이런 번거로움이 없게 지금 저축한 돈을 미국에 두고 그때 사용하고 싶어서요.
    현재 은행은 Wells Fargo사용하고 있고 2만불 정도를 저축한 상태인데
    그냥 미국에 두고 3년동안 (한국에 있는동안) 아무런 transaction이 없어도 제 은행 account에 문제가 없을까요?

    혹은 다른 좀 이자가 높은 은행이 있을까요? 아예 장기투자를 해버리는 방법도 하나일것 같아서용.
    제가 이런쪽을 몰라서ㅠㅠ 도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dma 129.***.2.193

      wells fargo가서 상담하는게 최고.

    • 초짜 64.***.75.65

      잔고가 있는통장을 transactions이 없다고 close하는경우는 아주 드물고, 설령 그렇게 하더라도 노티스를 줍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겟지만..생각나는 옵션으로는..
      1. Ally같은 online 은행에 세이빙 하나 만드셔서 거기다 저축하시고,
      2. 거래없는게 불안하시면 같은 은행에 체킹 하나 더 만들어서 100불 넣어 두고 매달 세이빙에 매달 자동으로 2-3불 보내게 설정하세요.
      마지막으로 paperless로 statements나 alert메세지들 이메일로 받을 수 있게 설정해 두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물론 한국가셔서 은행 웹사이트 로그인 하셔서 관리하는것도 가능합니다.
      초짜

    • 123 199.***.169.73

      해외사용시 transaction fee 없는 신용카드를 하나 만드셔서 (annual fee 없으면 더 좋겠네요)
      한국에서 어쩌다 한번 사용하시고 bill pay를 WF account에서 하시면 될 듯 한데요.

      no annual fee, no foreign transaction fee 신용카드들이 많이 있네요
      https://www.creditcards.com/no-foreign-transaction-f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