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시 20년전 기록

  • #3330051
    인터뷰 준비 206.***.245.238 1630

    안녕하세요
    취업 영주권 인터뷰를 곧 앞두고 있습니다. 이렇게 미국에 다시와서 살거란 생각을 못하고 20년전 어학연수 했던 기록 심지어 여권도 없는 상태입니다. 물론 다시 미국에 온 시점(10년전)부터는 모든 서류를 가지고 있습니다. 학교에 연락해도 어떠한 기록도 없다고 합니다. (어떠한 불법적인 일은 없었습니다)

    1. 인터뷰시 그때 서류와 여권이 있어야 할까요?
    2. 처음 미국에 온 때가 언제냐고 묻는다면 언제라고 대답해야하나요? (20년전? 10년전?)
    3. 백그라운드 첵에 20년전 기록도 나올까요?

    미리 모든 답변에 감사합니다.

    • Bn 98.***.189.176

      1. 아뇨. 저는 아주 옛날 서류는 없다고 레터로 적어서 냈었고요. 인터뷰때 요구하지도 않았습니다. 물어보시면 너무 오래전이라 잃어버린 것 같다라고만 얘기하시면 될겁니다ㅏ.
      2. 이번에는 10년전에 왔지만 예전에 20년전쯤에 온적 있었다라고 얘기하시면 됩니다.
      3. 네. 기록 다 들고 있습니다. 인터뷰 때 보니 과거에 발급됬던 비자 (아마 전산화 된 시점부터이긴 한 것 같긴 합니다) 신청 서류 내용 + 출입국 기록 + 비자 받을 때 제출한 사진까지도 같이 프린트되서 파일에 붙어있습니다.

      • 인터뷰 준비 206.***.245.238

        네 말씀하신대로 솔직히 말하는게 좋을 것같습니다. 모두 감사합니다.

        1. Bn님, 레터로 옛날 서류는 없다고 적어 냇다고 하셨는데 어떻게 작성하셨었는지 구체적으로 들을수 있을까요? 어떤 사항들이 들어있었는지… 예전 서류 부재만을 위한 레터 였었나요? 좋은 방법 인것 같기에 저도 배워서 해보겠습니다.
        2. 혹시 인터뷰 준비 체크 리스트가 있으시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저와 가까운 상황이셨던 같고 일반적인 것들외에 제가 생각치 못한 구체적인 방법들도 배울수 있을것 같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 Bn 98.***.189.176

          1.

          우리는 아래의 trip에 관련된 missing travel documents 대한 설명을 하기위해 레터를 쓴다

          방문 날짜 / 없는 서류 (여권/비자/입국도장) / 방문 목적 정리

          위 서류들 일부는 너무 오래전이라 mismanagement로 없어졌다. 나는 어렸고 이러한 서류가 미래에 필요할 줄 몰랐다. 그리고 최근 서류는 이사를 몇번 한적이 있는데 그 와중에 없어진 것으로 추정된다. I have made an honest attempt to locate the documents but was not able to find the originals nor copies. I also contacted 학교이름 to see if they have kept a copy of the documents in their files but unfortunately, 학교이름 did not keep copies of old documents.

          The above information is true and accurate to the best of my knowledge. Thank you for your consideration of my application. Please contact me if you should have further questions.

          2. 인터뷰 준비 요령

          본인 I-485 찬찬히 읽어보시고요. 날짜 같은 건 암기하세요. 만약 결혼하셨으면 배우자분 I-485의 정보도 기억해 두세요. 저는 장인 장모님 성함 물어봐서 살짝 놀랐습니다. 그리고 군대 년도도 살짝 헤깔렸었죠.

          서류는 employment letter 새로 받아가시고요. 제출한 기본증명서 같은 서류의 원본 들고 가셔야 합니다. 저희는 아예 인터뷰 직전에 새로 발급 받아서 새로 번역해서 제출 했습니다. 원본/복사/번역 + certification을 페이퍼 클립으로 끼워서 들고가시면 대조해보고 복사본과 번역본을 들고 갑니다. 취업 스폰서의 경우 485 Supp J 들고 가셔야 합니다. 가족이민이거나 NIW나 EB1A면 괜찮고요.

          올해 세금 보고한 내역 (1040/W-2 copy) 들고 가시고 최근 pay stub도 들고가세요. 서류는 많아서 나쁠 것 없습니다.

          결혼하셨다면 relationship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추가로 나온 게 있다면 들고 가세요 (joint account, insurance policy, lease renewal, 같이 여행 가신 기록).

          • 인터뷰 준비 206.***.245.238

            Bn님 정말 감사합니다! 인터뷰 잘하고 후기 남기겠습니다!

    • 당연히 24.***.134.22

      인터뷰는 솔직히 말해야 합니다. 어물정 넘어가려다 화를 자초하는 분을 봤습니다.
      1. 당연히 인터뷰시 20년전 서류와 여권이있으면 좋겠지만, 인터뷰어가 물어보지도 않았는데 미리 20년전 서류를 언급할 필요는 없다고 보입니다. 또한 물어보더라도 솔직히 지금 서류가 없다고 대답하는 수밖에는 없습니다. 20년전 어학연수 기록이 불법이 아니라면미리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2. 처음 미국에 언제 왔냐고 물으면 20년전이라고 대답해야지요. 이민국에 미국 출입국 기록 다나옵니다.
      3. 백그라운드 첵에 20년전 기록도 당연히 나옵니다.
      결론: 인터뷰시 과거 사실을 숨기려하다간 잘못하면 화를 초래 합니다. 그러나 인터뷰어가 신이 아닌이상 예를 들어 과거에 합법적이 아닌방법으로 일한적 있냐는 질문에 만일 학생시절 친구 가게에서 현금받고 파트타임으로 일하고 세금보고한적 없다면 굳이 말할 필요 없겠지요.

      • 인터뷰 준비 206.***.245.238

        네 말씀하신대로 솔직히 말하는게 좋을 듯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