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텍스트 메세지 알림 오래가는 진동으로 하려면?

  • #3372075
    고난이도 65.***.174.218 510

    이런 질문 올라오면 구글 검색부터 하라는 리플이 달리기 마련입니다.

    구글 검색 열심히 했는데도 답이 없어 질문글 씁니다.

    고난이도의 질문이라고 확신합니다.

    안드로이드 폰에 기본으로 장착된 텍스트 메세지 시스템에서 텍스트가 왔을때 아주 긴 진동으로 알려주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소리는 맘대로 고를 수 있지만 진동은 한번 몇초 울리는 것 이상의 선택의 여지가 없는것 같습니다. 1분 이상 vibrate 되게 하고 싶습니다.

    전에는 진동으로 오래 가게 해주는 앱들이 있었는데 그마저도 되다 안되다 하다 구글에서 아예 막아버렸습니다. 애당초 왜 진동을 자유롭게 조절하지 못하게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안드로이드에 기본적으로 깔린 메세지 말고 다른 메세지 앱들이 있는데 그것들도 알림사운드만 다양한 선택이 있고 진동은 매한가지였습니다.

    Facebook Messenger 나 WhatsApp 이나 카톡같은거 안 쓰고 그냥 텍스트 메세지만 씁니다.

    방법없을까요?

    • KoreanBard 4.***.46.242

      전화기마다 앱마다 다른데요. 특정 앱의 경우 vibrate pattern 을 바꿔주는 기능이 있기도 하구요, 아니면 전화기 자체에서 바꿔주는 옵션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도 저도 안되면… 아예 커스텀 롬 (리니지, 리서렉션 등) 을 깔아버리면, 이런 종류의 롬에서는 제공되는 기능이 많기 때문에 진동 패턴을 바꿀 수 있는 기능이 대부분 탑재되어 있습니다. 옛날에 쓰던 폰에 커스텀 롬을 설치하였는데, 진동 패턴을 바꿀 수 있는 기능이 옵션에 생기더라구요. 저는 Heart Beat 이라고 해서 이 패턴을 자주 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