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렌트하기

  • #292511
    둥위 211.***.221.129 2679

    항상 여기 와서 좋은정보 조언 많이 얻고 갑니다.

    저희는 L1비자로 미국을 가는데요, 저희 status를 말씀드리자면, 남편은 직장이 한국에서 그쪽으로 (미국회사) transfer 되어서 가구요, 물론 SSN, Driver’s license, bank account 없습니다.

    저는 수년전 미국에서 대학을 나와 SNN, expired driver’s license가 있고 credit report도 좋습니다. 단 bank account, credit cards 등은 졸업하고 다 pay off 한 후 close 하여 지금은 없구요. 저는 미국으로 가면 직장이 없을텐데, 이런 경우, 아파트 렌트 계약에 아무런 문제가 없을까요?

    들어가고자 하는 아파트가 좀 까다로운거 같아 걱정이 되어서요… 또한가지는 application은 입주 시 제출해도 되는건지요?

    그럼 미리 감사드립니다. 꾸벅

    • .. 148.***.1.172

      저랑 비슷한 경우입니다.
      남편분(L1)은 오셔서 SSN, DL 등 만드실 수 있고요, Bank Account는 SSN 받으시고, 열기만 하면 됩니다. 아니면 둥위님과 joint로 할 수도 있고요.
      둥위님은 L2인데, 이 경우 SSN 만드실 수 있는데, 이미 있으시고요, 혹시 필요하신 경우, EAD도 발급 가능합니다. expire된 DL은 state마다 법이 다르기 때문에 확인하시고 다시 만드시면 됩니다. 한국에서 면허증 가지고 오시고 경찰청에서 무사고 증명서 받아오세요. 보험에 도움됩니다. 남편분 EAD는 필요없습니다. L1이 work permit이기 때문에 추가로 만들 필요가 없다고 하더군요.
      크레디트 카드는 둥위님께서 점수가 좋은 경우 둥위님 명의로 만드시고, 남편분은 secured credit 카드로 credit 쌓아가면 됩니다.
      아파트 렌트시 남편분이 받으신 offer letter로 충분합니다.
      credit score가 모자라는 경우(financial history가 없는 경우) deposit을 두 배로 요구하는 경우는 있어도 안 받아주는 경우는 없을 겁니다.
      그리고, 둥위님께서 score가 좋다고 하니, 별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application은 보통 입주하는 날 제출하는데, 아파트 leasing office에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둥위님, 오시면(지금 이라도) credit report 뽑아 보셔서 예전 기록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은행이나 아파트 같은 곳에서 예전 주소 같은 것 물어보기도 하고요. 그동안 무슨 일이 있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저는 듣도 보지도 못한 카드 금액이 근 10년 전 collecting agency로 넘어가 있더군요.)

    • 둥위 211.***.211.68

      친절한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온라인에서 credit report를 무료로 뽑을 수 있는데가 있어서 확인했더니 clean 하더라구요.
      혹시라도 아파트를 못었음 어카나 고민스러웠는데 안심이 되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