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SWE 인턴 인터뷰 후기

  • #3404104
    dd 143.***.121.224 3319

    최근에 인터뷰를 보고 결과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개인적으로 과정이 길고 빡세게 느껴졌던 터라 제가 겪고 느낀점을 공유하려합니다. 저처럼 아마존에 지원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

    최근 아마존에서 인턴 뽑는 방식은 많이 정형화 된 것 같습니다. Refer 가 있든 없든 무조건 3단계의 Online Assessment 를 보고 45분 간 전화 스크리닝 후 최종 결과가 나오더라구요. 보통 지원 후 OA invitation 이 날라오는 기간은 약 한달로 예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들은 바로는 아마존이 2020년 여름 인턴 채용 cap이 역대급이라고 하니 그만큼 평소보다 전체적으로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 같습니다.

    아마존 OA 는 1. 코드 디버깅, 2. Leetcode 같은 코딩 assessment, 그리고 3. IQ Test 및 LP-related Problem Solving Exam 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번은 그냥 코드를 읽고 분석하는 기본 능력이 받춰줘야 하니 준비할 건 따로 없습니다. 단지 시간을 7개의 문제에 20분 정도 주는 걸로 아는데, 20분이라니 짧게 들리지만 굉장히 넉넉하므로 긴장 푸시고 평소대로만 하시면 누워서 떡먹기 입니다. 7개 중에 6개 이상 맞추시면 대체적으로 통과입니다.

    2번은 그냥 Leetcode 오질라게 푸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난이도는 Leetcode Easy 에서 Medium 수준으로 느꼈습니다. DP, Greedy algorithm, String / Array Manipulation, 그리고 Tree / Data structure 문제 많이 풀어보시고 edge case 겁나게 많으니 언제나 edge case 부터 처리하고 들어가시는 것이 마음 편하실 겁니다.

    3번 같은 경우 아마존 Leadership Principle을 머리로 이해하는걸 넘어, 그걸 베이스로 해서 긴급 상황이 닥쳤을때 어떻게 처리해야 맞을지를 아셔야 합니다. 문제 형식이 실제 아마존에서 일어나는 일을 설명해주고, 이 상황에 주어진 옵션 중에 어느것이 가장 효과가 좋을지 아니면 효과가 없을지 자신이 scale 을 매기는 형식으로 문제가 진행됩니다. 시간도 1시간 반정도 밖에 주지 않아 시간적 압박도 은근 세게 들어오니 본능적으로 LP에 따라 행동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시길 바랍니다.
    그 후에 따라오는 IQ Test 는 A is to B, so C is to ____ 이런 형식의 문제나 기본 mind-boggling 수학 문제들입니다. 이곳도 시간적 압박이 상당하니 한 문제에 너무 많은 시간을 쏟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이 3단계의 OA를 다 통과 하시면 약 일주일 뒤에 인터뷰 invitation 이 날아올텐데, 인터뷰는 약 45분간 진행되며, LP-based 질문들과 coding test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P-based 질문은 님의 레쥬메를 바탕으로 답변하시는게 가장 좋은데, 예를 들어 “팀원이나 매니저와 이견이 있었던 상황을 설명하고, 그에 어떻게 대응했는지 알려달라.” 같은 질문은, 당연히 인턴 경력이 있으면 그걸 이용해서 답변을 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또한, 이 질문은 분석해보면 LP 중 Biased for Action과 Disagree and Commit 을 중점적으로 보는 질문이므로 그 두 principles 들을 잘 아시고 답변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전 인터뷰 전에 다양한 상황을 미리 써둔걸 화면에 띄워놓고 질문 받을때 마다 하나씩 뽑아서 썼습니다. 코딩 부분은 Leetcode 만이 풀어보셨다면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Hard 수준 문제는 손에 꼽을 정도로 나오고, 또 나온다고 해도 보통 그런 어려운 문제는 풀었다는 사실 보단 어떻게 문제에 접근하는지를 봄으로 평소 페이스 대로 푸시면 됩니다. 머리속에 뭐가 돌아가고 있는지 인터뷰어에게 계속 중계하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이게 끝입니다. 아마존 인턴 지원하시는 학부생들 다들 화이팅입니다!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 68.***.17.13

      Nice

    • haha 121.***.100.21

      OA3가 그냥 LP랑 IQ Test인가요? 그럼 그냥 OA1이 분리 된거네요.
      친구가 자기는 OA3에서 Simulation했다고 해서요. 근데 인도애라서 뻥일거 같다라는 생각은 계속 했거든요

      • dd 143.***.118.78

        아뇨, 시뮬레이션 맞습니다! 아마 인도 친구분이 말씀하신게 oa3에서 나오는 상황 기반 시뮬레이션 문제인것 같아요.

        • haha 210.***.54.104

          아 뭔지 알겠네요. 저는 상반기에 OA2할때 같이 했어요. 처음 90분동안 하고 나서 60분동안 알고리즘 풀었어요.
          진짜 힘들었는데.

    • 지나가다 173.***.245.216

      후기 넘 감사합니다.
      지금 인턴 지원하면 너무 늦은건가요?

      • dd 143.***.117.60

        늦지는 않았습니다만, 서류 통과하시더라도 OA 날아올때 까지 좀 오래 걸리실 거에요!

    • ㅇㅇ 61.***.29.11

      이번엔 석사 인턴은 안 뽑았는지 궁금하네요.
      학사인턴 말고 공고가 없었대서 그런데, 그냥 학사인턴공고에 넣으면되나요

      • ㅇㅇ 61.***.29.11

        아 그리고 후기 감사합니다.

        • dd 143.***.117.60

          석사 인턴 관련해선 잘 모르겠네요. 아마 학사 쪽으로 지원하시면 리크루팅 팀에서 알아서 할거라 생각됩니다.

      • haha 211.***.6.66

        아마존은 보통 학/석 같이 뽑아요. 이분 보신전형이 석사도 쓸수 있는걸꺼에요. (박사도 쓸수는 있는데 경력이 다 날아가는거죠)
        그래서 Required에 Bachelor/Master/PhD 이런식으로 써있어요.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그리고 박사경우는 경력을 인정받으려면 Applied scientist나 ML engineer이런거로 지원해야 하는걸로 알고있어요.

    • 글쓴이 143.***.128.57

      Update: 오퍼 받았습니다 🙂 본 글에 수정해서 넣으려 했는데 비밀번호를 잘 못 넣었는지 수정이 안 되네요 ㅠㅠ

      • ㅇㅇ 59.***.98.200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