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초보/고소득 직장인을 위한 자산관리 및 투자전략

  • #3310216
    KAFPA 67.***.94.69 422

    안녕하세요~ 시카고 한인 경제인 협회(Korean American Financial Professional’s Association) 회장 정장호입니다.
    US Life에도 올린글인데 Investment 방에 다시 올립니다.

    시카고 한인 금융경제인협회에서 초보 직장인 및 고소득 전문직 직장인들을 위한 세미나를 계획하고 있어 안내드립니다.

    일시 : Friday Mar 8, 2019. 6:30 PM – 8:30PM
    장소 : Glenview Public Library, Community Room West – 1930 Glenview Rd, Glenview, IL 60025
    주제 : 직장인 및 자녀 세대를 위한 자산관리 및 투자전략

    참가비는 무료이고 식사 제공되지 않지만 사전 참석 신청 필수입니다.

    이번 세미나는 전문 재정설계사가 아닌 협회 회장을 맡고 있는 제가 약 45분간 주제 발표를 할 예정이며, 세부 주제는 401k(403b), ROTH 401k, ROTH IRA, 529, Back-Door IRA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일반 직장인들이 현실적으로 선택 할 수 있는 각 은퇴 또는 학자금 계좌별 투자 전략에 대해 간략히 의견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제가 재정전문가가 아니지만, 한국에서 미국으로 건너와 약 9년간 금융직종 직장생활을 하면서 배운것들을 발표 할 예정이므로, 자산설계사나 재정전문가의 도움을 받기 어려운 초보 직장인의 경우 참고하실만한 내용들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전문 재정설계사와는 다른 내용들이 많을 예정이니, 본인의 은퇴 준비에 대한 점검이 필요하신분에게도 도움이 될겁니다.

    주제 발표 후에는 저명한 경제학과 교수님과 CPA 등이 패널로 참석하셔서 경제동향 등 보완 설명을 해 주실 예정이며, 회원들간 주제토론 시간도 가질 예정입니다.

    참고로 이번 세미나는 협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하지만 선착순으로 제한적으로 일반에 공개되는 세미나이며, 일반 직장인이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제공하는 정보이므로, 세금 등 전문적이고 구체적인 부분은 다뤄지지 않고, 일반적으로 초보 직장인들이 궁금해하는 부분 위주, 그리고 고소득 전문직 직장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 위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시카고에 거주하시는 한인 금융인협회나 이번 세미나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제 이메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시카고 한인 경제인협회(Korean American Financial Professional’s Association)
    2000년 한국선물거래소 설립에 기여한 시카고 한인 금융인들에 의해 ‘시카고 한인금융인협회’로 시작된 경제인 협회는, 올해로 19년차에 접어든 시카고 한인 금융경제인 모임입니다.
    현재 경제학과 교수, 한인 은행 대표 및 지점장, 선물/증권 트레이더와 중개인, 금융직 IT 엔지니어, CPA등 금융시장 종사자를 중심으로 각계를 대표하는 40여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한인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시카고 지역 한인들을 대상으로 경제전망 세미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금융업계에 종사중인 전문가들과 경제학자들을 중심으로 매월 1차례 시카고 다운타운에서 점심시간을 할애해 경제세미나 및 토론회를 가지고 한인 금융가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경제인협회 및 다운타운 금융인 모임 관련 문의 – mbakorean@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