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차인데요 발 믿에서 소리가 나서요

  • #2032
    궁금 24.***.113.98 5850

    어코드 새 차로 구입했는데요, 시동 걸고 좀 가열후나 아님 바로 출발하려
    엑셀 밟을때 엑셀레터를 통해 “툭” 하고 한번 소리가 나는것을 느낍니다. 그후 진행시에는 나지 않지만, 한참 정차하고 다시 출발시 똑같은 소리를 듣네요. 딜러에서는 5분정도 예열하고나면 괜찮다 하는데 지금 1000마일정도 달렸고, 첨 살때부터 소리가 나서 지금껏 그 소리가 나네요.
    또 딜러에 가봐야 괜찮다는 소리를 할텐데요, 문제가 뭐고 만약 딜러에 다시가서 뭐라고 강력히 말해야 할까요? 잘 아시는분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먼저 감사합니다

    • 123 68.***.64.234

      ABS에서 나는 소리입니다. 정상이니 걱정마시고 그냥 타세요.

    • 궁금 24.***.113.98

      123님의 간단 명료한 대답 감사합니다.
      사실 새 차로 구입하여 500마일 정도에, 브레이크의 약간의 떨림에 정비를 받아
      로터 가 문제가 있음을 발견하고 무상 서비스로 교체를 한 상태입니다. 혼다 오코드 고장 없다고 믿고 샀는데, 시작하는 첨부터 느낌이 좋진 않네요. 예전에 타던 차들 에선 그런 엑셀 발믿으로 느껴오는 “툭” 하는 소리를 들어보질 못했습니다. 123님 말씀이 맞았으면 좋겠는데요, 고민이네요 아직
      어쨌든 감사해요

    • 메케닉 71.***.246.133

      제 생각으로는 ABS system 에서 나는 소리는 아님니다…
      ABS는 출발할때 바로 작동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주행중에 뒤에 차가오지않는 조건에서 (대략10- 30마일 정도에서 급브레이크를 밟아 보면 그그극 하면서 ABS가 작동이 됩니다..천천히 브레이크를 밟으면 소리없이 자연스럽게 정지됨.
      자세한 ABS system의 내용은 생략….)

      소리나는 것이 계속 나면 딜러에 다시 예기를 해보시는 것이 어떨까 하내요….
      언재, 어떤 조건에서 항상나는지 가끔나는지를 자세하게 설명을 보태서 상황을 설명하시는 것이 좋구요, 딜러 메케닉하구 같이 테스트 드라이브를 하면서 정확한 소리를 설명하는것이 제일 좋기는 하지만 ……

    • 123 68.***.64.234

      제 의견으로는 ABS self test 하는 소리입니다.
      궁금님의 글을 보면 처음에 시동걸고 출발할때에”만” “한번” 소리가 나고 운행중에는 나지 않는 다고 하셨습니다. 이건 거의 확실하게 ABS self test 하는 소리입니다. ABS가 장착된 거의 모든 차량이 처음 시동걸었을때, 그리고 움직이기 시작했을때 self test하는데 차에 따라서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약간의 소리가 납니다. 이것을 듣고 느끼시는 것 같습니다.
      이 내용은 차 메뉴얼에도 나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메뉴얼을 한 번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