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를 바꿔서 구직에 성공하신 분 계신가요.

  • #3372505
    gg 70.***.134.27 1742

    안녕하세요,
    제가 같은 업계에는 머물되 A 라는 분야경력과 백그라운드를 가지고 앞으로 B 라는 포지션을 구직중에 있습니다.
    같은 업계이니 관련성이 아예 없진 않겠으나 현실적으로 면접관들에게 받는 피드백은 동일하게 희망 포지션의 경력과 전문성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이력서상 최대한 끼워 맞추려해도 티가 날 수 있을것이고 면접을 하면 기술적인 부분에서도 역시 그럴테니 이게 쉽지는 않네요. 보통 대학을 졸업하면 특정 분야내에서 asst. associate, manager, director 등등 으로 발전해가는데에 반해 저는 낮춰서라도 하고자하는 분야가 바뀌어서요…
    혹시 경험해 보신 분이 계신지 조언차 글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 딩가딩가 167.***.221.83

      쉽지않을겁니다 그래도 불가능한건 아니지요 인턴자리를 찾는건 너무 오바라고 생각하고 컨트랙터뽑는곳에 임시로 입사해서 경력 쌓아보세요 정말로 바꿀 의지가 있으시다면요.

    • Qnsdi 71.***.27.126

      같은 field에 다른 role의 포지션으로 이직을 해본적은 있지만 연봉을 낮춰서 거의 entry level로 이직을 해본 적은 있습니다.
      아주 어린 나이에 그래도 경험이 없을 때에 이직을 한 경우라 꽤 담담하게 이직을 했던 것 같네요. (그때 당시엔 젊은 패기로, 연봉이 낮아도 앞으로의 미래를 생각해서 투자한다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아마 경험이 많고 연봉이 높으신 분들은 과연 salary를 낮추어서, 거의 entry level로 career를 이어나가실 수 있을 지 의문이긴 합니다…
      그쪽으로의 experience가 없으시다면 거의 entry로 다시 시작하신다는 각오가 있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아님 전의 career를 인정받으신다고 하시더라도 entry to asso 레벨로 생각하시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회사에서는 굳이 연봉을 높여서 experience 없는 사람을 뽑진 않을테니까요. 관련 경험이 있더라도 열심히 어필하셔야 associate을 max로 생각할 것 같습니다. 제가 hiring manager라면요. 대신 연봉을 절대 맞춰서 주진 않을 것 같네요.

      한번 관련 직종이니 완전 entry 뽑는 것보단 나을 거 라는 걸 interview 에서나 resume cover letter쯤에 잘 어필 하시면 기회가 오지 않을까합니다.

    • Answer 67.***.203.147

      넵 … 같은 IT에서 분야를 바꿔서 취업했습니다. 연봉도 괜찮은데 새거 배우느라고 힘드네요 ㅠㅠ

      그리고 그런거는 여기보다는 링크인 같은데서 검색해보세요. 분야바꾼 사람들 상당히 많아요. 지난주에 IT 교육받았는데 강사가 자기는 고등학교 수학 선생이였다고 하더라구요.

      정해진거 없으니까 본인이 원하면 하세요 ^^

    • 73.***.21.102

      최소 무슨 분야인지는 알려주셔야 얼마나 연관이 있는지 알고 답을 드릴 텐데

    • 99.***.251.199

      저도 리쿠르터들이 제 링크인을 보고 지원해 보라고 연락이 옵니다. 그 잡디스크립션을 보면 내전공하고 비슷하게 걸쳐있는 경우도 봅니다. 그렇게 진행을 해보면, 비슷한 분야인데 그래도 practical experience 없으면 결국 인터뷰에선 힘들어 집니다. 안되더라구요. 그러나 객관적으로 보면 인터뷰 통과가 문제가 아니라 살아남기도 쉽지 않겠죠.

      그래도 학부출신이면 그나마 좀 바꿀수도 있을것 같아요. 그러나 석사이상이면 분야 바꾸긴 힘들고, 박사는 …… 분야 바꿔서 취업하긴 거의 불가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