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용신용카드

  • #292007
    법인설립 222.***.112.128 2570

    한국본사에서 미국에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관리담당으로 파견근무를
    앞둔사람입니다. 이 사이트에서 보니 미국에서 신용카드를 만들려면
    credit이 필요하다고 하시던데 미국에서는 한국에서처럼 법인용신용카드가
    없는지요? 이것을 은행에서 신청하려면 어떠한 조건이 준비되어야하나요?
    선배님들의 조언부탁드립니다.

    • 좋은느낌 70.***.108.193

      네 법인신용카드가 있습니다. 그냥 business credit card입니다.

      우선 회사 설립 후 SS-4(Application for Employer Identification Number, 완성되서 EIN 프린트 된 것)나 회사 정관 등을 가지고 은행을 방문 하셔서 business account를 여시면 됩니다. 본인 SSN은 꼭 필요는 없구요, 물론 회사 EIN(위 SS-4로 신챙해서 받은)은 있어야 됩니다.

      그리고 처음에 바로 credit card는 만들어 주지 않습니다. (credit이 없는 관계로) 그러나 은행마다 현금을 어느 정도 deposit 하고 그 한도 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secure credit card를 줍니다. 만불 넣으면 만불까지만 쓸 수 있는 임시 credit card죠. 원래는 1년 사용 후 진짜 credit card로 전환해 줍니다만 은행 카운셀러들하고 자주 보며 친해지고 별 문제 없이 잘 사용하면 그 전에도 해줍니다.

      그리고 딴소리지만 비자 관련해서 처음 법인 설립해서 오시면 주재원 비자(L-1)는 1년 밖에 안줍니다. 회사가 작고 직원도 몇명 안되며 매출이 작으면 1년 후 renew하기 거의 불가능합니다. 차라리 E2 종업원 비자가 훨씬 속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