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룩칼리지 입학 관련 조언

  • #3294371
    daniel shin 58.***.2.153 2846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에 살고 있는 40대 직장남 입니다.
    올해 미국이민을 갈 예정입니다.
    제 전공은 공학(박사)인데 영어가 짧고 미국에서 좀 길게 직장생활을 못할꺼 같아서 회계쪽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aicpa는 따로 공부할 예정인데 그래도 길게봐서 미국에서 회계쪽으로 학위가 있으면 좋을꺼 같아서 버룩칼리지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근데 입학조건, 성적, 등록금(in-state 조건) 등 입학에 관한 조건을 아무것도 몰라서 문의드립니다.
    혹시 영어성적, 사전 전공과목 학점 등… 정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108.***.174.96

      저는 2014 년에 입학했습니다. 지금 많이 변했겠지만 참고하십시오

      일단은 유학생으로 오면 토플 90? 점 을 요구 하더군요. 웃기는건 제 친구가 40 점을 받았는데도 통지서를 받았어요. 아무래도 유학생이고 학비 다른 사람보다 많이 내니깐 그냥 받나뵈요 성적이랑 상관없이.

      학비는 참고로 저는 일년에 풀타임으로 만오천불 냈었어요. Instate 은 안될거에요. 영주권 아니면 시민권만 되는데, 뭐 요즘 트럼프가 다 꽁짜로 만들었다고 하니, 유학생도 포함되는지 알아보세요.

      제가 아는 사람은 성적 올에이 받아서 장학금 받고 다녔다고 하네요. 유학생이였습니다. 장학금도 알아보세요.

      박사였으니 걱정은 없으시겠지만 버룩 회계학과는 전공과목 성적이 2.5 이상 안되면 짤라요… 저는 무난하게 ? 통과했지만 제가 아는 몇몇 애들은 안되서 전공 바꾸더라구요. 되실거에요.

      아무튼 버룩 회계학과 3.5 이상으로 졸업하면 한 60퍼센튼 빅포 가요. 안 그러면 보통 한인 회계사무소에서 시간당 12 불 받고 일하구요.. 잘 생각해보세요.

      박사였으면 그냥 대학원 바로 가셔도 되겠네요.

      질문에 학사관련 질문인지 석사 관련 질문인지 잘 몰라서 제 경험을 썼습니다. 저는 학사를 졸업했습니다.

    • 1234 108.***.135.46

      Baruch College
      1. 일단 Toelf ibt 90- 100 요구합니다.
      이 님이 적은 toelf 40점은 아마, 미국에서 community college 나 기타 학교에서 English 101, 102,201 을 이수하였을 때 가능합니다. 혹은 Baruch College 안에 있는 ELS 최종 Level까지 올라가고, 거기에 apply할 수 있는 final test 통과 했을때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 Aicpa는 미국에서 별로 필요없습니다. – 보통 연봉 5000달러 차이난다고 하는데. 이건 Baruch College Starr center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에서 뉴욕 주는 법이 변경이 되서, 학점 150학점 만들어야 뉴욕 주 라이센스 사용 가능 합니다. 타 주는 120점 가능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3. CUNY 계열은 Credit 당 돈을 내야 하고 400~500달러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12 credit x 500 달러 하면 semester 당 6000달러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이민은 오신다면 In-state 라도 1년을 거주 하셔야 하기 때문에 약 6개월 정도는 6000달러 정도 내신다고 보시면 되고요. 1년 후에는 150-200미만으로 떨어집니다.
      4. 그리고 CUNY 계열은 SUNY (NEW YORK STATES UNIVERSITY)보다 고등학교 성적 college 들어갈 때 더 봅니다.
      5. 글쓴이 분은 제가 생각하기에, 대학원으로 바로 가셔야 하는데 한국에 있으시면서 서강대학교등에서 하는 온라인 강좌로 학점 이수하셨다가 미국에 오셔서 credit transfer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그리고 만약에 대학원 가신다는 조건이면 무조건 Toefl 100 점 대 이상 받으셔야 합니다.
      https://zicklin.baruch.cuny.edu/
      들어가셔서 확인해 보세요.
      Baruch College는 zicklin, weissman 그리고 public 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회계하시면 영어 별로 필요 없을 것 같으신데. 회계 역시도 영어능력이 많이 필요합니다. 두번째는 한국회사 들어가시면 시간당 $15.00로 시작해서 경우 $20.00~25.00 넘기 어렵습니다. 결론적으로 경우 $52,000.00 – $60,000 넘기 어렵습니다.
      마지막으로 Baruch College는 Master degree도 중요하지만 Bachelor Degree 다니면서 Network 형성해서 직장 구하는 것이 40% 이상 차지 하고 Internship도 이때 거의 만들어 지신다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대부분 한국학생들이 공부는 잘하는데 못들어가는 이유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 daniel shin 58.***.2.153

        정말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바쁘신데 이렇게 써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이후 더 궁금한게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1. 대학원 MBA 들어가는데 토플만 있어도 되나요? GRE는 필요 없나요?
        2. AICPA 보다 대학원 들어가는게 상대적으로 더 유리한가요?
        3. INSTATE를 받을려면 1년만 거주하면 되나요? 아님 세금을 따로 내야 하는지?
        4. 대학원 들어갈때 온라인 학점 인정 해주나요? 비전공자라서 온라인 학점만 가지고 입학을 해야 할꺼 같은데요
        5. 대학원에 입학할때 한국에서는 보통 지도교수님을 컨텍해서 진행하는데 버룩 MBA in Accountancy 에 들어갈려면 진행순서가 어떻게 되나요? 그리고 준비 서류가 뭔지? 영어점수만 되면 되는지 합격할려면 따로 준비해야 될게 있는지?

        죄송합니다 너무 초보 같은 질문이 많아서요.

    • K 163.***.128.18

      공학 전공을 뭐 하셨는지요. 처음 부터 회계를 다시 시작하시는 것도 좋겠지만 전공을 살리시는 방향으로 계획 세우시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여?

    • 벼룩 166.***.12.119

      학교 어드미션 받은 것도 아니고 지원하고 기다리는 것도 아니고 근데 금년에 이민을 가겠다? 수상해.

    • 민이맘 166.***.240.22

      올해 안에 영주권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