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 vs 구매

  • #3243963
    ㅇㄹ 72.***.196.66 3384

    한번도 리스를 해본적도 없고 생각도 안하다가 …
    새차가 필요하여 … 리스에 대한 소리를 들어서 여기 저기 올려진 글들을 읽었는데 ….
    제가 제일 궁금한 질문에 대한 답변은 없는 것 같아서 올립니다.

    리스와 구매를 놓고 고민할때, 리스가 구매보다 확실이 났다고 결정할 수 있는 뚜렷한 그 무언가가 있나요?

    지역은 뉴저지 입니다.

    • 조삼모사 73.***.134.131

      당장에 매달 내는 돈이 적은게 주된 이유겠지요.

    • 기다림 204.***.232.9

      기아에서 어마어마하게 저렴한 가격이 리스 프로모션 내놨습니다.
      쏘렌토 $139/m, 스포티지 $97/m, 포릍테(K3) $39/m
      상세조건은 안 읽어 봤지만, 한달에 이 가격이면…

      • 기다림 204.***.232.9

        GENERATION KIA
        4825 Sunrise Highway, Bohemia, NY11716
        에서 프로모션 메일 보내준거 였습니다.

    • 기아 리스 73.***.182.122

      기아 리스 좌표 부탁 드립니다. 구글에서는 안 보이네요.

    • 지나가다 174.***.253.67

      39불이면 다운이 어마어마 할듯…

    • 아니 66.***.124.28

      기아 프로모션. 쎄네요

    • gjgjf 174.***.161.74

      39불이면 하루 렌트하는 비용과 비교해 볼만할 것 같은데, 한달이라니…
      회사 망해서 빚잔치 하는 것도 아니고, 저렇게 싸게 나올리는 없을것 같습니다. 아니면 지나가다님 말씀처럼 다운페이먼트가 엄청나던가…

    • mm 65.***.146.131

      리스를 선호하는 사람인데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차량 가격 결정시 리스 와 구매 가격결정은 같습니다.
      구매는 전체금액을 내는것이고 리스는 판매금액과 3년뒤(계약기간 뒤) 잔존금액의 차이를 계약기간동안 나누어 내는것이죠
      잔존금액은 차량마다 정해져있는것이기 때문에 차량구입시 구매가격을 딜을 잘하면 리스 금액은 낮아집니다.
      그래서 전 최종가격 받고 리스 한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리스의 장점은
      계약끝날떄 살수잇는 옵션도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3년타보고 중간에 차가 문제가 있거나, 사고가 나거나 , 맘에 들지않으면 리턴하면 되고 맘에 들면 계약끝날때쯤 구입하시면 됩니다. 여러가지 리스크가 낮아진다고 보는거죠 .

      그렇기떄문에 구매는 전체금액에 대해 론을하는것이므로 매달내는 돈이 더비싸고, 리스는 전체금액 – 잔존가액 이기때문에 매달내는 비용이 더쌉니다.

      리스는 monthly 가 부담되는 사람에게도 좋은 옵션이 될수있고, 혹시나 사고가 나면 꼭 소유 할필요도 없기 때문에 좋다고 보는거죠 .

      그리고 구매도 5년 6년 론 받으면 그차는 pay off 할때까지는 은행소유 차이죠 본인차는 아니자나요
      캐쉬로 한번에 구매하지 않는한 리스나 구매나 소유의 개념은 없다고 볼수잇죠 .

      돈 애기만 봤을때는 차는 오래타야 리스 보다 이득이 됩니다.
      혼다 오딧세이 1년 반 타고 팔엇는데 만불정도 가격 떨어졌는데 애큐라 타는데 3년동안 만불정도 내는거 같어요 .

      리스 계약시 딜러랑 직접하는것도 괜찮지만 리스 브로커들도 좋은가격을 제시하니깐
      꼭 확인해보세요 .

      지역뉴저지네요.

    • ㅇㅇㅇㅇ 192.***.129.17

      차는 depreciation 이 정말 심한 물건입니다. 따라서 절약의 관점에서 본다면 중고차를 사서 끝까지 타고 다니는게 가장 돈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 ㅁㅁ 108.***.52.203

        리스도 해보고 구매도 해봤어요. 리스의 장점은 다운페이+매달 내는 금액이 낮다는거고, 혹여나 사고라도 나면 나중에 중고로 팔 걱정없이 (보험회사 통해서 수리 후) 반납 가능하다는거에요. 평균 3년 주기로 새 차를 타고 새 차이기 때문에 기타 관리비가 거의 안들어요. 단점은 진정한 “내 것”이 아니라는거겠죠? 그리고 새 차일수록 보험과 등록비가 비싼거요. 구매의 장점은 일단 내 것이라는거, 그리고 오래오래 타면 돈이 덜 들고 갈수록 보험료가 내려간다는거 같아요 (뭐 요즘 보험료 올라가는거 보면 그렇지도 않더만…). 풀커버러지 보험이 단점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collision/liability는 다들 기본으로 들고 comprehensive는 옵션이지만 그래도 다들 들지 않나요? 구매해도 론 끼고 구매하면 comprehensive있어야 해요. 십만불 라이어빌리티로 풀커버러지 들어도 적당한 가격에 보험 들수 있어요. 리스나 구매나 네고를 잘해야 하는건 똑같아서 그게 그거라고 생각해요. 5년 이상 탈거면 구매가 나은거 같아요.

    • GG 64.***.233.2

      리스하시는분들은 차보험은 full커버로 해야한다는거 다 아시죠?

      기아차 39불이면 보험은 제일 비싼걸로 해야할거예요 아마

      • 지나가다가 165.***.225.181

        설명 부탁드립니다…왜 리스차는 풀커버여야 하나요? 리스 monthly가 차 보험하고 어떻게 연관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 구경하다가 70.***.216.181

        보험은 딜러마다 조금씩 요구가 다릅니다.
        반드시 풀커버 아닙니다….5년째 리스하는 중 인데..그러니까 2텀이네요..
        한번도 풀커버 요구받은 적 없습니다…

        • Ins 192.***.156.11

          풀커버의 정의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보통 collision과 comprehensive가 들어가면 풀커버로 봐야죠,
          까다롭게 증거 내놓으라고 매번 하지는 않지만(특히 단골에게..) 계약서에는 해야한다고 다 써있지 않나요?
          Leaser에 따라서는 gap보험도 들으라고 하는데도 있습니다.

    • ㅎㅎ 12.***.104.129

      리스 이자 보시면 놀라실 걸요…..

      • 구경하다가 70.***.216.181

        MF를 이률로 환산해보면 나오는데..
        일부 메이커를 제외하고 그리 높지 않습니다.
        리스 할때 Residual Value 하고 MF 꼬옥 확인하시면 됩니다.
        0.00xx는 이자가 비싼거고요..0.000xx은 괜찮은 저렴한 이자입니다.
        대부분 0.000XX로 주는데..일부 메이커는 시기에 따라 0.00xx 대로 부르기도 합니다

    • 0000 24.***.86.65

      리스에 이자가 왜 나옴? Money factor?
      페이오프된 내 차 아니면 풀커버 들어야되요 무조건.

      • 1111 104.***.70.95

        Mf가 이자이지요.. .MF는 그냥 이자를 fancy하게 부르는 이름일 뿐…

    • 0000 24.***.86.65

      할부로 구매할때도 리스할때도 내 소유 차가 아니기 때문에 풀커버 보험 증명을 제시해야 차를 가지고 나올수있습니다.

    • 그냥 138.***.142.107

      일반적으로 2~3년 타고 차를 바꾸면 리스가 금전적으로 더 이득이라고 하더군요.
      4~5년 정도 또는 그 이상 타고 바꿀 경우에는 리스보다 구매가 이득이라고 하고요…
      차마다 또 리스 조건마다..조금씩 다른듯 하구요

    • 으음 67.***.246.19

      어떤 브랜드냐에 따라 이야기가 다를것 같은데요
      감가상각률 어마무시한 독일차같은경우 리스가 답이고
      리세일 벨류가 좋은 일제차류는 구입이 낫고 그렇지 않나요?

    • ㅁㅁ 108.***.52.203

      리스도 해보고 구매도 해봤어요. 리스의 장점은 다운페이+매달 내는 금액이 낮다는거고, 혹여나 사고라도 나면 나중에 중고로 팔 걱정없이 (보험회사 통해서 수리 후) 반납 가능하다는거에요. 평균 3년 주기로 새 차를 타고 새 차이기 때문에 기타 관리비가 거의 안들어요. 단점은 진정한 “내 것”이 아니라는거겠죠? 그리고 새 차일수록 보험과 등록비가 비싼거요. 구매의 장점은 일단 내 것이라는거, 그리고 오래오래 타면 돈이 덜 들고 갈수록 보험료가 내려간다는거 같아요 (뭐 요즘 보험료 올라가는거 보면 그렇지도 않더만…). 풀커버러지 보험이 단점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collision/liability는 다들 기본으로 들고 comprehensive는 옵션이지만 그래도 다들 들지 않나요? 구매해도 론 끼고 구매하면 comprehensive있어야 해요. 십만불 라이어빌리티로 풀커버러지 들어도 적당한 가격에 보험 들수 있어요. 리스나 구매나 네고를 잘해야 하는건 똑같아서 그게 그거라고 생각해요. 본인이 무슨 차를 타고 싶고 얼마나 그 차를 탈건지가 factor에요.

    • 1234 71.***.214.151

      제가 아는 지인이 40불에 리스했는 6천불 다운했다고 하던데요.. 결국은 절대로 싼게 아님..

    • 0000 24.***.86.65

      리스할때 딜의 최대목표는 다운을 안하거나 최대한 낮추는것과 월페이먼트 줄이는겁니다. 다운하는 돈은 버리는거나 다름없고 혹시라도 사고가 나서 폐차하게되믄 그냥 날리는거니까요.

    • 풍년 73.***.108.159

      대부분 답변이라고 싸질러논게 카더라
      기다림아 k3를 한달에 39불만 내고 타려면 tdo가
      얼마가되야 될지 상세조건을보고 싸질러야되지 않겠니
      니 논리대로라면 Porsche911도 $39에 탈수있어
      말할 가치도없는 것들하고 나도 참…

    • 존재 107.***.92.97

      싼차는 구매가 이득
      비싼 럭서리카로 가면 3년 리스 리턴되는 놈을 사는게 이득

      어설프게 싼차를 리스하면 사는 것보다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게 되요.

      반면 고급차는 값이 빨리 떨어지니까 리스해서 돌아온 상태 좋은 놈으로 새차값의 60%정도만 내고 살수 있으니 이게 최고에요. 고급차는 리스조차도 비싸니 새차는 구매건 리스건 처음 3년 돈내는 사람이 가장 많이 내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