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없어도 집을 살 수 있나요?

  • #291802
    궁그미 64.***.227.99 2611

    수중에 현금은 거의(1~2천불 정도의 비상금) 없는데 여기서 직장생활(세금 꼬박내요) 한지 약 5년 되었구요….더이상 미루지 않고 집을 사고 싶은데 다운 할 돈이 없어서 100 finacing을 하면 어떨까 생각중인데 물론 20% 미만이니까 보험을 사야겠지만…가능한지요….financing이 가능한지 어떻게 알아보나요? 리얼터를 먼저 컨택하는게 나은지 아니면 은행을 컨택하는게 먼저인지….

    누구는 25만불짜리 집을 살때 26만불을 빌어서 처음 집살때 이래저래 드는 돈까지 한덩어리 빚으로 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 그게 가능한지요.

    혹시 경험있으시면 좀 조언주시면 감사. 자동차에 관한 빚은 없구요 크레딧카드빚이 약 만불 정도 있습니다. 그것도 영향이 있는지요. 저는 그래픽디자이너라 연봉은 별로 높진 않지만 월 1400에서 1600까지는 집에다 쓸수 있을 것 같은데….

    미리 감사. 꾸벅.

    • Yes 152.***.59.149

      It’s possible. even though you may not get bet possible interest rate.
      You can contact to lenders(bank, loan broker, credit union, mortgatge company,etc..) and check possible amount and terms…

    • designer 66.***.250.40

      저와 같은 그래픽디자이너라니 반갑네요. 전1년전 집을 구입했었는데,, 오르는 집값에 놀라지 않을 수 없군요. 작년 저도 무리무리해서 구입했는데 행운이었습니다. 우선 예산이 잡혔으니 집을 사고자 하는 지역을 정하시고 다음은 믿을만한 리얼터를 만나서 상담을 받는것이 좋을듯합니다. 아무리 남들이 투기라 하지만 분명 지금 이자율은 최저점이고(집값은 무지 비싸지만) 점차 오를듯 하니 빠른 행보가 좋을듯합니다. 크래딧이 좋으시고 2년이상 직장경력있으시면 80% 20% 론을 얻어서 PMI(보험) 없애는 방법도 리얼터에게 물어보시구요.. 그럼, 좋은집 사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