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메카닉에게 cash주면서 추가 요청…?

  • #3393637
    San 66.***.74.60 1760

    안녕하세요.

    미국생활에서 힘든 점이 한두가지가 아닐텐데, 자동차가 고장나니깐 이것도 상당히 골치아프네요.

    뭐가 망가졌는지 확인하는데도 돈을 엄청나게 내고, 고치는 것도 엄청나게 내고…

    체감상 한국과 비교해서 5~10배가 비싼 느낌입니다.

    현재 차가 고장난 부분에 대해서 100달러 내고 firestone에 검사를 요청했었습니다.

    그리고, 그 항목을 중심으로 우여곡절끝에 제가 고쳐봤습니다.

    이제 차는 정상적으로 굴러가는데, 체크엔진등이 자꾸 켜집니다.

    2주간 열심히 관찰을 해봤는데, 시동을 걸면 엔진체크등이 종종 켜집니다.

    바로 OBD2로 코드를 제거하면, 주행중에는 단한번도 켜진적이 없습니다.

    무조건 시동걸자마자 10초만에 켜지지 않으면 그 후에는 안켜집니다.

    열심히 인터넷에서 뒤지고 확인해 본 결과 관련 TSB가 있었습니다.

    주행상 문제가 없는데도 자꾸 켜지면, ECU를 업데이트 하면 된다는 겁니다.

    제 경우에 ECU 업데이트로 해결이 될지 확실하지는 않지만,

    해결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안타깝게도 관련 워런티가 1.5만마일 지나서, 무료가 아닙니다.

    정확한 가격을 알 수는 없는데, 딜러가 바로 ECU 업데이트를 안해주고

    자동차점검(150달러)+ECU업데이트(인터넷에 따르면 100~200달러 이상?) 의 과정을 거치게 되면

    예상보다 큰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 어떤 사람은 400+달러가 들었다고도 합니다. 흠…

    꽁수를 생각해봤는데, 제차에 에어백 관련 리콜이 있습니다.

    에어백 리콜의 수리 방법은 ECU 업데이트 입니다.

    에어백 리콜 수리를 위해 ECU를 최신으로 교체하면 현재 저의 문제도 해결될거라 기대를 했는데,

    안타깝게도 그건 아닌것 같습니다.

    유튜브에서 ECU 업데이트 과정을 보여주는데, ECU가 모듈화되어 있는지,

    에어백, 엔진, 트랜스미션 등등의 S/W를 별도로 업데이트하더군요….

    그래서 계획을 변경했습니다.

    에어백 리콜 수리를 위해서 어짜피 ECU 업데이트는 해야 합니다.

    이때 메카닉에게 슬쩍 현금으로 돈을 주면서 엔진쪽 ECU도 업데이트 해달라고 요청하는 겁니다.

    유튜브에 과정이 자세히 나오는데, 프로그램에서 엔진 클릭하고, 파일찾아서 업로드하면 끝나는 수준입니다.

    (케이블 연결등은 이미 연결이 되어 있을테니깐요…)

    원래 하는 일보다 10분정도 늦어질 수준의 일입니다.

    업데이트 되는 10분동안 계속 자리를 지킬 필요도 없습니다.

    미국에 온지 얼마 안되어 미국 문화를 잘 모릅니다.

    어떻게 보시나요?

    시도해볼만 할까요?

    만약 시도해볼만 하다면 얼마나 주면 될까요?

    (저는 20달러정도 생각하고 있는데 너무 작은가요?)

    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경험자 71.***.214.151

      일단 헬 미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이곳은 사는게 전쟁이고 식료품 기름값빼고는 한국보다 다 5배이상은 비싸다고 보시면 됩니다 문제는 가성비가 쓰레기라는거죠 비용은 엄청 비싼데 서비스가 완전 필리핀수준이거나 그 이하.. 저도 자동차 딜러에 스피커 문제로 맡겼다가 제대로 고치지도 않고 돈 500불만 날렸네요… 미국이 이런 엉터리 후진국입니다 실력없는 가라 정비사들이 태반입니다.. 미국 안좋은점이 너무 많아서 애기하자면 끝이 안보이네요. 정말 미국이라는 골때리는 나라입니다.. 상식이 안통하는 아주 이상한 나라입니다.. 미국은 내가 할줄 모르면 피보는겁니다…아주 미국은 자본주의 끝판왕의 썩어문드러진 나라입니다 시스템도 한국 70년대 수준이고 미국애들도 너무 게을러서 일을 맡기면 자기일처럼 열심히 안하고 대충대충 합니다.. 제가 만나본 백인중에 열에 아홉은 게으러더군여… 이런미국을 보고 할말을 잃었습니다. 절대로 미국은 선진국이 될수없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 San 66.***.74.60

        요즘 말씀하신 내용들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ㅠㅠ

    • ddxc 8.***.167.250

      해 줄 가능성 없다고 봅니다. 심지어 그깟 20불에 더욱더. 그들 한 시간 labor fee도 안됩니다. 무엇보다 그렇게 뒷돈 받고 , 잘못되면 (사고) 뒷감당 어찌하려고 20불 하겠습니까. SW업데이트가 그렇게 비싼 심지어 그깟 20불에 더욱더. 그들 한 시간 labor fee도 안됩니다. 무엇보다 그렇게 뒷돈 받고 , 잘못되면 (사고) 뒷감당 어찌하려고 20불 받고 하겠습니까. SW업데이트가 그렇게 비싼가요? 지게 겁먹지 마시고 딜러쉽에 들러서 quote받아서 생각해보세요.

      • San 66.***.74.60

        말씀하신대로 quote를 받아보긴해야겠네요.

        사용자 각종 게시판에서 동일한 문제로 수리한 사람들을 보면, ECU 업데이트만 해주는 경우 200+정도, 검사하고 나서 해주는 사람은 300+썼다는 후기들이 많습니다. 음.. 생각보다 많이 비싸더라구요.

    • 불가능 47.***.157.67

      딜러샾에 한 번도 안가보신 듯..
      서비스 리셉셔니스트가 차량 상태 보고 개인정보 입력하고 문제가 뭔지 소비자한테 물어본 후 전산 입력..
      그 후론 소비자는 웨이팅룸에서 기다라고 나머진 미케닉이 다 알아서하고 문제 있으면 리셉셔니스트를 통해 알려줍니다.
      미케닉을 면대면으로 볼 수 없는 시스템입니다.
      참고로 ECU program 때문에 error code가 뜨는 일은 있을 수 없으며 error code에 따라 수리를 하시면 됩니다. 혹, 그런 경우가 있다면 TSB를 검색해 보시고 해당 사항이 있다면 무료로 업데이트가 가능할껍니다.

      • San 66.***.74.60

        말씀하신 불가능한 일이 발생한겁니다. TSB 문서에도 명확히 적혀있습니다. CEL이 뜨지만, 안전관련 사항이 아니라서 recall이 아니라 TSB로 분류되었으며 보증기간이 끝나면 무료 수리가 안된다고 합니다. 관련 후기들도 꽤 많이 있습니다.

    • 1245 24.***.94.55

      한국처럼 자동차정비가 싸지도 쉽지도 않으므로 어설픈 중고차 사서 고쳐타면서 돈버리지말고,
      1)여유가 된다면 새차량 구입해서 무난하게 10년 혹은 그이상 탄다! 혹은 리스도 괜찮은방법
      2)10년에서15년 지난 10만~15마일 근처쯤의 깡통차량 싸게 구입해서 심각한 고장아니면 유투브 보면서 자가정비도 배우면서
      대충 고쳐서 타다 싸게 처분한다! $3,000이하로 버짓잡으면 무난하더군요.
      개인적으로 새차는 타고 나오는순간 2~30%가격이 떨어지므로 별로더군요..

      • San 66.***.74.60

        제 경우는 5년정도 된 6만마일 근처의 차를 구매했는데, 1년도 안되서 고생중입니다. 일본차가 내구성 좋다고 해서 구매했는데, 닛산에 대한 신뢰도가 급격히 떨어지고 있습니다. 음….

    • ㅇㅇ 68.***.110.241

      20불ㅋㅋㅋㅋㅋ 뭔 개껌값도 아니고
      딜러쉽 공임 시간당 100불넘게 받는데 정비사가 그 일부먹어도 20불보단 더 먹을겁니다ㅋ
      닛산이니 상대적으로 비용이 크게 들진 않을거니 일단 딜러한테 점검받아보세요
      아마 체크비를 공임비 1시간 즉 100불내외로 요구할텐데
      나중에 딜러한테 진단받고 바로 수리한다하면 체크비는 보통 빼줄겁니다
      이런게 실으면 보증잇는 신차나 얼마안된거 사야죠

      • San 66.***.74.60

        홈페이지에 보면 체크비가 150불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사용자 후기에서는 딜러가 체크비 안빼줬다는 후기가 꽤 보이던데, 빼주는 것이 일반적인가요?

        • ㅇㅇ 68.***.110.241

          그런가요? 뭐 수만개 있을 딜러들이야 다 다르겠죠
          저같은 경우는 비앰더블유하고 캐딜락인데 그냥 딜러가 제 차브랜드를 전문으로 만지니 걍 딜러쉽에 맡깁니다
          근데 두 브랜드 진단해주는데 진단비 안받아요(보증끝난경우도)
          어느때는 지나치게 간단히 손볼거나 몇십불짜리 수리할거엿는데도 진단비는 빼주더라구요
          그래서 솔까 사설수리점보다 돈 덜드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왠만한 딜러쉽들은 진단받고 수리바로 받으면 진단비는 빼주는걸로 압니다

    • kk 50.***.138.89

      I would stay away from dealers and google mechanics with Nissan certification and high yelp reviews.

      This is the reason why Koreans in the US have to rely on cars with reliability history.

      Dear Hyundai affiliates reading this, please, please, rather than blaming hardworking Koreans in the US, learn this critical fact and try to establish ten years long reliability reputation. Most Koreans will happy to buy Hyundais. as well as most other Americans.

      • San 66.***.74.60

        말씀하신대로 Nissan certification받은 메카닉을 찾아봐야겠네요. ECU 업데이트 해준다는 말이 있는 샵으로 찾을 때는 찾기가 힘들었는데, 말씀하신대로 Nissan certification 받은 메카닉으로 확장해서 찾아보면 뭔가 찾아질 것 같네요!!

      • San 66.***.74.60

        찾아보니, 닛산 수리 센터가 상당히 많네요. 제가 너무 ECU에 집착한 나머지 바보같이 구글링을 했었네요. Yelp에서 괜찮은 평을 받은 샵들에 연락해서, 가격을 확인한 후에 괜찮은 가격을 제시하는 믿을만한 곳에서 업데이트해봐야겠네요..

    • 미국 173.***.165.17

      헬 미국……동감합니다.
      장바구니 물가 빼고는 모든것이 다 비싼 곳. 이곳은 돈많은 백인들이 타 인종 노예로 부리면서
      피 빼먹는 시스템입니다. (역사적으로도 그렇고 , 지금도 마찬가지죠)
      급여수준을 생각하면 한국이 낫죠. 시스템도 오히려 reasonable 하구요.

      여기에 다른 물가가 2배 이상비싸다고 올렸다가
      한국으로 돌아가라는둥 , la 한인 타운 루저인생이라는 둥 별말 다 들었는데요.

      기본적으로 서로에 대한 ‘신뢰’ 라는 것이 없는 나라죠. 그냥 서로 등쳐먹기 바쁜 나라입니다.

      닛산, 미쓰비시 등 도요타 및 혼다를 제외한 일본 차는 현기차 보다 떨어지니 피하셔야됩니다.
      꼼수 쓰는 것은 현 시점에 좋지 않아보이구요.
      정석대로 가야할거 같네요.

      • San 107.***.245.42

        네.. 말씀하신대로 정석대로 가야겠네요.

    • 1111 12.***.216.66

      차가 고장난 부분을 파이어스톤가서 고치셨다고 하는데 엔진라이트에 불이 들어오는거면 고친데 다시 가서 따지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그 전에 그런 증상이 없었다면 더더욱이나 가서 따져야죠. 개인적으로 ECU 업데이트를 안해줘서 엔진라이트에 불이 들어 온다는 소리는 처음 듣습니다. 제가 보기엔 다른 문제 인거 같습니다. 혹시 ECU reset은 시켜 보셨나요? 각 메이커 마다 reset 시키는 방법 있으니 일단 시도 해보시고 그래도 계속 불이 들어 온다 하면은 어디든 가보세요. 주행상 문제 없어도 ECU에 불 들어 오는 경우는 많습니다.

      • San 107.***.245.42

        파이어스톤에서는 검사만 받고 제가 고쳤습니다.

        저도 ECU 업데이트 안해서 체크등이 들어오는 것이 이해가 안되는데 사실입니다. 어느 정도 노후한 차(4만마일 이상)에서 발생하는 문제로 보아, 예상으로는 센서값 범위설정을 너무 타이트하게 한 모양입니다. 새차는 범위안에 들어오지만 노후하면 이슈가 발생하나봅니다.

        관련 코드를 고치려고 엄청 돈들여 고생하다가 결국 센터에서 ECU 업데이트로 해결된 사례가 엄청 많고 TSB에서도 문제가 있다고 이실직고 했죠..

    • BMW 104.***.250.209

      니싼은 일본차의 내구성 생각하고 사시면 안되구요. 내구성 따지면 혼다도 좀 그렇고 무조건 토요타 렉서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