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저지 윈도우 틴 정말 안되나요?

  • #2087
    max 64.***.163.200 5214

    뉴저지에 사는 사람 입니다.
    얼마전 새차를 뉴욕 딜러에서 샀는데요..
    차를 구입시 딜러가 괜찮은 가격에 윈도우 틴 하는 사람을 소개 시켜준다고 하길래 뉴저지에서 윈도우 틴을 해도 괜찮은지 물어봤더니 괜찮다고 해서 새차 줄때 아예 윈도우 틴까지 해서 주기로 하고 돈도 다 주고 얼마후 윈도우 틴이 된 새차를 받았습니다.
    얼마후 자동차 번호판과 등록증이 날라와 뉴저지 DMV에 새차 인스펙션 스티커(4년 짜리) 를 받으러 갔는데 뉴저지에선 옆유리 앞쪽은 불법이여서 인스펙션 스티커를 못준다고 하니 윈도우 틴을 제거하고 다시 오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딜러한테 연락해서 얘기 했더니 일단 차를 가져오면 옆 부분 앞유리 틴을 제거 해줄것이고 가서 인스펙션 스티커 받고 오면 다시 틴을 해준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불법이라고 하는데 인스펙션 받고 나서 다시 해도 상관이 없냐고 했더니 괜찮고 경찰이 잡을 일은 없다고 해서 일단 윈도우 틴을 제거 하고 인스펙션 스티커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다시 윈도우 틴을 받으러 갈 계획이였는데 요즘 주위에서 들리는 얘기로는 경찰이 발견하면 티켓을 주는 경우도 많고 뒷유리도 브레이크 등도 가리면 불법이라고 합니다.
    제 차는 브레이크 등이 뒷유리 중앙 밑에 있어서 그 부분 틴을 오려내야 한다고 합니다.
    맘 같아선 그저 모든 윈도우 틴을 제거하고 돈을 물려 받고 싶지만 딜러에서 줄리도 없고…
    그렇다고 틴을 해서 다니다가 경찰 한테 안걸리라는 법도 없고…
    아무래도 돈을 떠나서 윈도우 틴을 제거 하는게 가장 최선책인것 같은데…
    정말 경찰이 티켓을 주는건지요?
    아시는 분…도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123 68.***.116.42

      <a href=http://www.tintdude.com/laws.html
      target=_blank>http://www.tintdude.com/laws.html

      여기를 참고하세요. 앞쪽 유리는 아무 것도 안 되고 뒤쪽 유리는 어떤 진하기로도 상관이 없네요. 앞쪽은 이미 제거하셨다니 그냥 그대로 다니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