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질] Social Security Tax와 401K의 차이

  • #292076
    아리송 24.***.232.208 5621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제목대로 차이가 무언지 궁금합니다.
    SS 택스만 내면 노후에 연금을 받는건지요? 아님 401도 내야하는지요?
    공대생이니 영 그런 쪽엔 약해서요. 저만 그런가요?

    고수님들의 고귀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 casman 65.***.136.98

      SS Tax = 국민연금
      401K = 개인연금

    • 미국차 136.***.1.103

      윗 댓글처럼 SS TAX (Medicare 포함)는 강제로 징수되고 401K는 가입이 자유입니다. 공대생이 원래 이런 거 더 잘 아는 경향이 있는데…

    • 아리송 24.***.6.202

      그럼 SS Tax만으론 노후의 삶이 어려울것에 대비해서 401k를 하나더 든다고 생각하면 될까요?
      401K를 할까 말까 고민중입니다.

    • H 65.***.186.2

      401k는 benefit의 일종입니다. 노후를 생각한다면 IRA나 401k같은 retirement plan을 갖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social security 연금을 받아서 생활하는 것도 어렵기도 하고, secial security의 미래도 불투명하기도 하지만, 그런게 없으면 자신의 노후를 위해서 저축을 안하게 되기도 하죠.

      401k의 장점은 일단 그만큼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과, 회사에서 match를 해주면 그만큼 더 많이 저축할 수 있고, match를 해주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그 account를 유지하는데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더불어 자신이 책임지는 투자이기에 경제적인 것을 배울 수도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은퇴하기 전에 찾으면 밀린 세금과 10%의 penalty를 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회사에서 401k를 match를 해준다면 주저없이 가입을 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미국에 눌러 살 것이다거나 눌러살지 않더라도 은퇴할 때까지 plan을 유지하고 싶은 생각이 있으면 가입하시고, 단기적으로 있을 것이라면 다른 저축 방법을 찾아보세요. (그래도 penalty같은 것이 없다면 힘들때 쉽게 돈을 찾게 되는 문제가 있지만…)

    • Going 192.***.0.203

      보통 회사에서 401K를 제공할때 match를 시켜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님 회사에서 401k 시 몇 % 준다면 즉, 본인이 급여의 5%를 넣으면 회사에서 3~5%를 더 넣어주는 개념인데, 이런경우는 가능한 match를 최대로 받을 수 있을만큼 드는게 좋을것 같고요, 만약 회사에서 안해준다면 굳이 들어야 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일종의 적금 비슷한 개념인데 (보통은 원금보장 안된다고 보면 됩니다, 투자를 어떻게 하는가에 틀려짐) 나중에 65세인가 (기억안남) 전에 인출하게되면 10% 위약금과 따로 tax를 내야 합니다. (대부분의 401k는 pre-tax 입니다.)
      그전에 Suze Orman 인가 consultant 도 지금 이야기와 비슷한 이야기를 했던 기억이 있네요. 그리고 그여자는 IRA fund 에 적립하라는 조언을 했던것 같네요. suze orman 으로 search 하여 그녀의 의견을 쭈욱 읽어보는것도 좋겠네요.

    • H 65.***.186.2

      401k와 일반 IRA중에 선택한다면 401k가 낫다고 생각합니다. IRA에 대한 세금 혜택은 소득에 따라 틀리고,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limit도 낮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Roth IRA하고 비교한다면 선택라고 생각하는데, 돈만 잘 불린다면 장기적으로 Roth IRA가 낫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