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 체로키

  • #1197
    차구입 64.***.100.98 16018

    그랜드 체로키 어떤가요?
    기름 많이 먹나요? 안전성이나 승차감 등
    타 보신분 있으신분 조언 부탁 드립니다.

    토요타 하이랜드가 나을까요? 왠지 일본차는 너무 가벼운
    느낌이라서요..

    • 미국차 69.***.80.218

      그랜드체로키는 할아버지가 타다가 30년이 지나서 손자도 탄다는 일화가 있는 명차입니다. 물론 승차감은 sophisticated 한 면은 없지만 (2005년형은 아주 좋아져서 정말 괜챦음) 고장적고 아무데나 달릴 수 있고 디자인 좋고 강력추천합니다.
      하이랜드는 개발초기부터 여자운전자를 상대로 개발되서 승차감은 조용하고 부드러울 지는 몰라도 감히 체로키를 비교하시다니…
      그리고 다시 말하지만 일본차 사지 마세요… 독도를 생각하시면서…

    • 우짜노… 69.***.224.247

      어…. 제가 잘못알았거나 잘못들었을 수도 있는데요…
      그랜드체로키 잔고장이 많고 기름 많이 먹는다고 그런거 같은데…
      아닌가요?
      흠… 다음 차로는 체로키를 고려해봐야겠군요…

    • 위키 68.***.196.25

      2005 Jeep Grand Cherokee Laredo 4WD
      가격: 26496, TCO: 37491

      2005 Toyota Highlander Limited 4WD
      가격: 28512, TCO: 33439

      경제성을 최우선으로 보면 Highlander가 5년간 소유했을 경우 통계적으로 4천불을 아끼게 됩니다. 차값으로 2000불 더 지불하더라도 말이죠.

      애국심을 최우선으로 보면,
      2005 Kia Sorento EX 4WD
      가격: 24290, TCO: 36964
      를 선택하시는 게 최고겠죠. 체류신분을 해결(영주권획득)하여 10년을 타면 10년 TCO 가격이 기아차가 좀더 유리해질 겁니다.

      TCO가 높은 것은 대체로 감가상각=고장률로 보시면 되고, 일부 현대/기아차나 미국차의 경우는 연비가 안 좋아서 연료비가 불리하게 계산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한편 안전도 측면을 비교해보면, 하이랜더가 G(Good), 소렌토가 A(Average), 체로키는 M(Marginal)입니다.

      iihs.org에서 정면 충돌시 핸들과 의자사이에 더미(마네킹)이 꽉 끼어 있는 사진을 보시면 체로키 타고 싶은 마음이 확 달아나실 겁니다.
      <a href=http://www.hwysafety.org/vehicle_ratings/ce/html/99009.htm
      target=_blank>http://www.hwysafety.org/vehicle_ratings/ce/html/99009.htm

      돈은 또 벌면 되니까, 경제성은 다 양보해도 안전도는 무시해서는 안되는 요소같습니다. 저렇게 의자와 핸들사이에 끼이는 일이 일어나면, 이 세상 어떤일이 중요하겠습니까?

      기아/현대차들이 안전도는 대체로 다 우수한데, 다만 정측면 충돌에 있어서 머리가 문쪽으로 튕겨서 머리를 크게 다칠 가능성이 크다는 점이 치명적입니다. 이 점만 고치면 안전도에 있어서 최우수 점수를 받을 수 있게 될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 미제차 24.***.13.105

      개인적으로 크라이슬러의 디자인을 좋아합니다.
      같이 일하는 미국인들에게 물어봤으나,
      안타깝게도, 모두다(100%) “근처도 가지마라”입니다.
      그중 한명은, 자기 주변에 아는사람중에서, 크라이슬러 산후
      후회안하는 사람 못봤다는 말까지 하더군요.
      그랜트체로키도 악명높은 차 중의 하나입니다.

    • 그냥 68.***.252.128

      저도 예전에 그랜체로키가 날렵해 보여서 심각하게 고려해본적 있습니다.
      거의 살뻔했는데 그런데 주위에서 말리더군요 미국애들이요.
      그리고 그랜체로키 뒷자석에 앉아보세요 소음이 심합니다
      밑에서 무슨 기계돌아가는것 같은 느낌이고요 핸들링 별로구요.
      그랜체로키사면 가격은 엄청깍을수 있을겁니다. 리베이트도 많아서
      msrp에서 한참밑으로 살수있다는게 장점인것 같습니다.
      저같으면 소렌토 고려해보겠습니다 아님 일본차(서류상은 미국,캐나다차)
      독도문제로 일본물건 사지말라고 하지만…

    • 위키 68.***.196.25

      또 너무 미국차 후졌다 방향으로 가서 잠깐 말씀을 드리면, explorer나 pacifica 같은 미국차는 안전도가 최상위인 것 같습니다.

      대체로 혼다/토요타가 최상위의 안전등급을 받아 왔는데, 요즘은 미국차도 안정등급을 신경쓰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iihs.org 에서 사고자 하시는 자동차의 충돌 테스트 결과를 한번씩 확인하시는 것도 아주 중요한 것 같습니다.

    • 미제차 24.***.226.213

      자동차와 조금은 관련되는 일을 하고있습니다.
      포드와 크라이슬러는 진작에 맛이 갔죠.
      얼마전 GM 마저 실적발표를 통해 한국주식시장까지 충격을 주었죠.
      미국인들도 미국차 잘 안탑니다. 워런티가 끝나는 3~4년 후부터는 고장이 엄청 납니다. 이들에게 인수된 유럽의 명차(volvo, saab, jaguar 등등) 마저 고장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물론 인수전부터 고장많은 차들이었지만…)
      미국인이 타는 미제차는 GM/Ford 의 SUV와 트럭, sport 카가 취미인 사람들, 나이드신분들 정도가 고작일겁니다. 시장 점유율이 해마다 떨어지는 걸 보면 압니다.

    • PEs 207.***.82.98

      저도 현제 미국차를 몰지는 않지만 사람들이 미국차를 모는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안전도 테스트는 사고 발생시 운전자에 대한 안전을 말해주는 척도가 되지만 항상 그렇지는 않습니다. 실례로 보험회사에 계시는 분이 일본차는 안전도는 우수하지만 사고시 많은 손상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실례로 고객분중 그랜드 체로키가 꽤 높은 언던에서 굴러 완전히 파손 되었는데 운전자는 경미한 찰과상만 입었다고 얘기하더군요. 미국차가 고장이 많은 이유는 일본차에 비해 무겁고 엔진에 더 많은 무리가 가고 이는 또한 연비하고도 연관이 됩니다.
      하지만 차끼리 충돌시 과연 안전한 어코드가 동급 미국차인 임팔라에 비해서 안전한가는 누구도 확신 할 수 없습니다. 제가 아는분은 절대로 미국차만 고집하시는데 사고시 그 차이가 크기 때문이라면서 거품을 무시면서 말씀하시더군요. (경험에의한)
      그랜드 체로키가 그래도 꾸준히 팔리는 이유는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것 일겁니다. (단지 가격이외에도)
      실리콘 밸리에서 꽤 큰 바디샵을 하시는 아는 분도 결국은 미국차를 타십니다. 매일 사고난 차를 다루시는 분이 말이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미제차 24.***.225.157

      말씀드린대로, 자동차와 조금은 관련된 일을 하기때문에, 참고하시라고 몇자 적습니다.

      한국차가 많이 발전했습니다… 만, 아직 일본차에 못미치는 것은 바로 차체를 가볍게 못많들기 때문입니다. 튼튼한 차제를 확신못하기 때문에, 용접더하고, 구조제를 더 붙이죠. 따라서 무거워 지고, 연비딸리고, 힘딸리는 겁니다.

      미국차가 튼튼하다? 글쎄요.. PEs님이 GM 임팔라와 어코드를 비교하셨는데, “위키” 분이 말씀하신 자동차 안전도 테스트 웹사이트를 보면, PEs님이 생각하시는 것과 달리, 캠리나 어코더가 임팔라보다 우수한 점수를 받았습니다.

      물론 세단하고 SUV 가 받으면 세단이 망가지겠죠. 이런 논리면 비싼 돈 주더라도 햄머 타야겠죠.

      엊그젠가요? 미니밴 안전도 테스트에 대한 뉴스가 나왔죠. 아래 참조바랍니다.

      ” Two General Motors vehicles, the Chevrolet Astro and the GMC Safari, fared the worst in government crash tests of minivans”

      “Five models earned the top rating of five stars in both frontal and side-impact tests: Chrysler Town & Country, Dodge Grand Caravan, Kia Sedona, Mazda MPV and Nissan Quest.”

      차를 안전하게 만드는 것은 기술입니다. 크게 무겁게 만든다는게 아니죠.

    • Jen 12.***.137.231

      2005 그랜드체로키 신형 오너입니다
      여태껏 그랜드체로키만 4대째구요..
      요번에나온 신형은 전혀 다르네요 전 모델들하고는..
      승차감도 상당히 좋고, 왠만한 중형 뺨치네요..
      각종 편의장치도 좋고요..
      지금이 3500불 리베이트 받으실수있고, 크라이슬러 파이넨스 이용하시면 추가 리베이트 있는걸로 압니다
      상당히 잘 나왔구요 요번 신형..
      사시게 된다면 V8 4.7 Limited 이상 추천하네요..
      3.7 4.7 5.7 현재 가능한 엔진들이구요
      5.7 hemi엔진은 크지만 연비가 4.7보다 더 좋게 나오구요
      머.. 뒤에 다른 보트나 차.. 끌고 다니실꺼 아니면 4.7이 적당하겠네요
      2006년형으로 6.1엔진모델이 새로 나오구요..

      2005년형 추천하네요
      후회 안하실듯..
      승차감, 힘.. 떨어질께 없네요
      좋으니 저도 4대째 그랜드체로크를 고집하겠져..

    • js 134.***.136.4

      5년 정도 타고 바꾸실 생각이라면 좋은 차라고 생각합니다. 잔 고장이 많이 생긴 다는 얘기를 들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