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국시 Federal & State Tax return 은 어떻게 받는것인가요?

  • #289719
    이달귀국자 24.***.124.112 3698

    안녕하세요.

    여기 검색해봐도 안나오고 지금 귀국관계로 정신이 없는관계로 여기에 질문드립니다.

    다다음주에 한국으로 영구 귀국을 하게되었는데요, 출국전까지 회사다니다가 나가기에 올해들어 지금까지 낸 Federal & State Tax 가 상당하거든요

    정확히 돌려받을수 있다는 말만 들었는데, 어떤절차를 거치고 어떤 서류가 있어야 하는지는 몰르겠습니다.

    돌아가기전에 취해야 하는 액션이 있는것인가요? 아니면 귀국후 해야하는건가요(이런경우라면 어떤 서류들을 잘 챙겨놓아야 하는지요?)

    귀국후 바로 하는것인지 내년 초까지 기다려야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돌려받는것이 올해 낸 세금에만 해당하는건지 아니면 작년이나 2년전(이것들은 tax return을 받았는데)것도 해당하는지도 궁금합니다.

    혹시 경험있으신분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추억 68.***.93.14

      올해 귀국하시면 내년초까지 기다리셨다가 한국에서 인터넷으로 하시면 됩니다.
      준비 하실것은 2004년에 TAX관련 모든 서류 그리고 정산 받으실 미국 은행 계좌를 살려 두시면 됩니다.
      서류는 W2/은행이자/기타 수입/아파트 렌트비 또는 집 property TAX/모게지 이자 등 수입/지출에 관련된 서류를 챙기시면 됩니다.
      본인이 인터넷으로 하시는것이 부담되면 CPA한테 맡기셔도 됩니다.
      그리고 환급 받는것은 올해분(2004년)만 해당됩니다.

    • JJ 198.***.26.16

      돌아가기전에 회사나 은행이 지금가지고 있는 주소를 미국에거주 하시는 친척이나 친구주소로 바꿔 놓으시는 것도 방법일 듯싶습니다..

      보통 W-2, 1099, 1099-INT 1098 등 세금 관련 서류들은 1월 31일까지 보내게 되어 있는데 회사나 은행이 알아서 사시는 주소로 보내 주지는 않을테니 바꿔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FICA 67.***.85.234

      영구 귀국시 소셜 시큐리티 텍스도 받을 수 있나요?
      아니면 상호 연금 조약에 따라 다른 방법이 있는지요?
      이 부분이 본인것 + 회사 것 합치면 훨씬 많을텐데요…

    • JJ 198.***.26.16

      미국에서 10년 이상 일하셔서 40 credit이 되시면 한국에서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