퐈이어 플레이스

  • #3292785
    renovation 73.***.182.32 416

    안녕하세요? 겨울엔 눈이 많이 내리는 지역에 살고 있는 홈오너인데요.. 아담한 렌치하우스를 사서 여기 저기 조금씩 업그레이중인데요. 올해엔 퐈이어 플레이스를 설치해 볼까 생각중이라 여러분들의 경험담이 있으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거실에 그냥 아무것도 없이 벽이 횡한데 퐈이어 플레이스를 설치하면 데코도 쉽고 공간이 좀 디바이드되서 가닥이 잡힐 것 같은데 가스/우드/전기로 옵션이 많고, 설치 유무가 집 가격에 어떤 영향인지가 궁금하네요.

    집 자체가 2000 sq ft으로 작은 편이라 작고 아담하게 거실에 설치하고 싶은데요. 혹시 설치해 본 경험이 있으시거나 리얼터이신 분이 계시면 ROI나 어떤 옵션이 트렌드인지 공유 해주실 분 계신가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 잠쉬 174.***.131.181

      설치비 생각한다면 전기. 진짜를 원한다면 woodburning에 가스가 조합된 것도 있고. 그러나 일이 커집니다.

    • dma 129.***.2.193

      설마 진짜 (굴뚝도 달아야 하고, 씨티 퍼밋도 사야하고 일이 커지는) fireplace를 원하시는 건지… 제 생각엔 그냥 전기로 모양만 살짝 낸 것으로도 좋은 인테리어적 효과를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예를 들어서, https://www.costco.com/fireplaces.html 그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굴뚝 다 뚫고, 나무 떼는 fireplace가 따듯 하고 아늑한 기분이 들지만, 비용등이 만만찮을 듯 하구요.
      마눌이 fireplace앞에서 xx하면 낭만이 어쩌구 저쩌구 해서, 화이어 플래이스 있는 집 첨 사고, 그 앞에서 껍적거리 하다가 무릎팍 다 까진 기억이 있네요 ㅋㅋㅋ

    • ㅇㅇ 174.***.19.106

      윗분들 말대로 없는집에 진짜 굴뚝에 백드래프트 등등 기타까지 만들려면 돈도 많이 들고 집 구조에 영향도 줍니다. 대충만들면 집안에 산소 부족하거나 매연만 가득할수도 있어요. 그러니 아마 짝퉁(?) 벽난로 성치하시는게 보통이죠. 그래서 지을때부터 벽난로가 같이 있는집이 좀 선호 되지요.

    • 연통 98.***.115.123

      굴뚝이 없으면 벽에 구멍내고 연통을 뽑으면 됩니다.
      아는 집은 거실에 화목 난로 놓고 나무 한 트럭 사 놓고 겨울 내내 때더군요.
      덕분에 난방비 절약된다고도 합니다.

      저의 경우는 집 주변에 떨어진 가지 죽은 나무 잘라서 잘 모아 놓았다가 아주 추운 날만 퐈이어 플레이스에서 태워 하늘로 보내는 정도로만 씁니다.
      재는 비료로서의 가치가 크게 없을테지만 컴포스트에 넣었다가 봄에 야채밭의 흙과 섞어줍니다.

    • GoGo 97.***.145.20

      그냥 실내 데코처럼 효과만 원하시면 윗분들 얘기처럼 전기로 모양만 나는 벽난로 사시면 되고요.
      실제로 난방효과를 원하신다면 Wood burning Stove 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굴뚝설치는 전문가가 해야합니다)

      퇴근해서 잠들기전까지 장작 한 10조각만 태워도… 따듯해서 가스 퍼니스가 거의 돌아가질 않아요. 온집안이 후끈후끈 합니다. 퐈이야플레이스하고 상대가 안되게 난방효과가 뛰어납니다. 벽난로는 효율이 10% 정도인데, 스토브는 40% 넘거든요. 그래서 일부러 fireplace 가 이미 있는집들도 “Wood Stove Insert” 란걸 설치합니다.

    • 레노베이션 107.***.85.36

      많은 조언 정말 감사드립니다. 한번 전문가에게 견적을 받아보는 겠네요. 처음엔 가스도 괜찮을 것 같았는데 우드버닝이 욕심이 나네요 여러분들 조언을 듣고보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