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권 승인 공유

  • #3403625
    플로리다 64.***.189.139 745

    저희 부부가 최근에 시민권이 승인 되어 타임라인 공유합니다.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1. 접수일자 : 6월 18일
    2. 지문 : 7월 8일
    3. 인터뷰 : 8월 22일
    – 여기서 저는 인터뷰후 바로 승인이 났고, 와이프의 경우는 여행기록의 착오가 있어서 관련된 내용 RFE받았네요. 이민국 기
    록이 잘못된 경우입니다. 한달정도 시간을 주었습니다.
    – 여권사본, 근무기록, 통화내역, 신용카드 사용 내역들을 첨부해서 편지로 이민국에 제출
    4. 9월 22일자로 와이프것도 승인
    5. 선서식 : 저는 10월 24일, 와이프는 11월 21일

    주변에서 들었던 것 보다 매우 빠르게 진행된 듯 합니다. 혹시 시민권 신청 계획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은 신청전에 여행기록 (최근 5년간 24시간 이상의 해외 체류여행)을 확인해 보시는 것도 도움 될것 같아요. 실제로 이민국에서 잘못된 여행 기록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와이프의 경우 최근 5년간 24시간 이상 해외 여행을 한번도 한 적이 없는데 이민국에서는 여행을 몇번 했다는 기록이 있다고 했습니다.

    힘든 이민생활 모든 분들께 좋은 날만 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ㅇㅇ 72.***.108.202

      축하드립니다~!
      지역이 어디세요? 5개월도 안걸리셨네요

    • 플로리다 64.***.189.139

      플로리다 게인스빌 입니다

    • 궁금 107.***.117.16

      혹시 여행기록 관련 어떤 자료를 준비해야하나요? 비행기표라든지 호텔 예약 영수증 같은 걸 가지고 있어야 하나요?

    • 플로리다 68.***.73.12

      저희 같은 경우는 하지도 않은 여행 기록을 이민국이 가지고 있어서, 최근 5년동안 저희가 미국내에 체류하고 있었음을 증명해야 하는 경우였습니다. 그를 위해 직장 근무 기록, 통화기록, 신용카드 사용 내역, 그리고 해당기간 여권 전체 사본을 편지와 함께 제출하고 승인 받았습니다.

      전문가가 아니라 말씀드리기 조심스러운데, 인터뷰 할때 심사관이 본인들이 가지고 있는 여행 날짜를 알려주지 않아서 비공식이긴 하지만, 저희는 이곳 사이트 https://i94.cbp.dhs.gov/I94/#/home에서 여권 번호로 여행기록 알아보고 이것을 기준으로 하여 서류 준비를 하였습니다.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 %% 24.***.81.194

      마지막 입국일로 부터 5년이 넘으면 I-94 레코드 자체가 저 웹싸이트에서 조회가 안되는데 어찌 하신 건가요?

    • 플로리다 64.***.189.139

      제가 알려드린 싸이트가 최근 5년간 출입국 기록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그 이전의 기록은 저도 어떻게 하는지 잘 모르고요. 시민권 신청할때도 최근 5년간의 여행 기록을 (24시간 이상 해외 체류) 기입하게 되어 있는 거 알고 계시리라 생각 되고요. 혹시 현재 영주권자 신분이시면서 시민권 신청 계획이 있으시고, formal한 여행 기록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FOIA (https://foiaonline.gov/foiaonline/action/public/home )에 정식으로 여행기록을 신청할수 가 있습니다. (이곳에는 영주권 번호가 필요합니다. 시간이 몇주 걸리네요. 신청하고 6주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 저희는 비용을 지불하지 않았는데 경우에 따라서 비용을 지불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아요. 한가지 말씀 드릴 것은 영주권 신청할때 도와 주셨던 변호사님께 문의를 했더니, FOIA 에서 여행 기록을 제공해줄 때 기록을 확인만 하고 잘못된 기록이 있더라도 수정을 하지 않고 그대로 제공해주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도움이 되시기 바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