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와이프 TAX ID 를 받기 위해서 FORM 을 작성하는데 첫번째 질문, “Reason you are submitting Form W-7” 에 어떤것이 적당한지 주위분들의 의견(회계사 포함)이 모두가 제각각이시네요,,,
저는 작년 9월까지는 opt (f-1) 로 일을했구요. 학생신분으로만 5년 넘게 체류했습니다. 그리고 10월부터는 h1b 로 일을 하게되어 신분이 바뀐상황이 되죠.
저희 와이프는 2000년도에 여기 미국에 왔구요, 물론 f2 비자로요,,, 그리구 작년 10월부터 지금은 h4 상태이구요. 이럴경우 “체류기간” 에 근거해서는 당연히 resident allien 인데 다른분들은 또 아니라구 하네요,,,
이런 상황에서는 어느곳에 표기를 해야하고 저는 또 어떤 tax form 을 사용하여 filing 하여야할까요? 물론 joint filing 도 가능하겠지요? (와이프가 현제 일을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래에 dual tax filing 이라는것이 있어서 irs 에서 찾아보았는데 초보자라서 그런지 이해를 잘 못하겠네요,,,
회계사들 말들도 서로 틀리고,,, 여러분의 도움 간절히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