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04-0215:30:40 #3194054asdasd 209.***.228.253 1376
올해 졸업하는 학부생인데요
아마 올 여름부터 모 펀드에서 인턴 할 것 같습니다. (인턴이지만 정직원 전환 가능 한)
최대한 실수 없이 일 잘해서 풀타임 받고싶은데.. 그 회사에서 VBA와 SQL을 많이 쓰는 것 같더라고요.
인강같은거 있으시면 추천좀 해주세요.
-
-
헐… 두달 후에 중요한 인턴 시작인데 필요한 기술을 전혀 모른다굽쇼? 저라면 멘터랑 작년 인턴 등에게 컨택해서 테크스택 마스터 해가겠습니다. 일하러 와서 튜토리얼 찾아보는 인턴 극혐일듯요.
-
경험이 있긴 있는데 실제로 시키면 문제없이 실속하게 할 자신은 아직 없습니다. 그래서 가기 전에 많이 연습하고 실력 쌓아서 가려고요. 근데 무슨 성격에 문제 있으세요? 왜 공격적이시죠?
-
필드에 따라 좀 차이가 있지만, 인턴으로 뽑혔으면 그만큼 어필한겁니다. 뭐가 극혐입니까? ㅁㅊㅅㄲ야 어디가서 꼰대짓하지마라 ㅈㅇㅂㄹㄷ
-
글쓴이가 극혐이란 얘기도 아닌데, 왜 이렇게 방어적이세요? 이런데 묻는 것 자체가 더 잘 준비해서 가겠단 의지는 보이는 거죠. 더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 여기보다는 그 회사의 멘터나 경험자에게 직접 물어보는게 낫단 이야기죠.
바로 위에 넌 왜 욕하고 지랄이냐. “인턴으로 뽑혔으면 그만큼 어필한겁니다”라고? 글쓴이가 바라는 건 인턴 정도가 아니라 더 좋은 평가 받아서 정직원 되고 싶단 거 아니냐.
-
생각해보니 “극혐”이라는 제 표현이 좀 험했네요. 멘터는 인턴들한테 “극혐”할 만한 기대도 안해요. 가뭄에 콩 나듯, 삼개월이란 시간동안 뭔가 완성하고 가려는 인턴 (일반 인턴은 <10%, 리서치 인턴은 <20%) 정도만 좋은 인상을 남기고 갔다가 정직원으로 돌아와요. 재밌는게, 탑 스쿨 다니는 미국인 박사 과정 애들이 인턴 실적은 안 좋을 때도 많아요. 정직원에 목 매는 애들이 아니라서, 다른 연구랑 병행하고, 교수한테 받은 스트레스 풀다가 가거든요. 인턴 통해서 정직원이 되려면, 멘터가 정말 적극적으로 시간과 노력을 쏟아야 해요. 그러려면 인턴이 첫 1-2주 동안 뭔가 완성할 수 있을 것 같은 가능성을 보여줘야 하죠. 본인 능력이 그 정도는 아닌것 같다? 그럼 남들보다 일찍 시작하는 시늉이라도 보여야죠.
-
-
-
-
글세요 인턴인데 인턴에게 완벽한 결과를 바라는거 자체가 이상한거 아닌가요
실수할수도 있고 모를수도 있고 그러면서 배워가는… 그게 인턴 아닌가요-
병1신인가봐요.
-
응 꼬꼬마야, 그렇게 살아. 딱 봐도 필요한 기술 미리 공부해가는건 완벽이 아니라 기본이란다. 물론 인턴으로서 기본이 아니라, 경쟁 통과해서 정직원 되려면 말야. 근데 생각해보렴. 여기서 “좋은 인강 좀 추천해주세요”라고 구걸하는 거랑 멘터나 보스한테 직접 묻는 것 중에 어떤 게 더 니 목표에 가깝게 가는 길일지.
-
둘중 뭐가 더 가까운 길이죠?
-
주변에 매 해 인턴 50명 이상 왔다 가고, 저도 매년 몇 명씩 뽑고 매니징 하는 입장에서 충고 드리는 겁니다. 3개월은 100% 숙련된 스킬만 써서 결과 내기에 너무 너무 짧아요. 그래서 정직원 노리는 일부 인턴들은 어떤 프로젝트를 할지, 어떤 테크스택을 요구하는지 미리 요구하고 공부해 옵니다. 그 외 대다수는 방학 동안 돈 벌고 놀면서, 적당히 경험 쌓다 돌아가려는 게 멘터들 눈에 훤히 보이죠. 그런 인턴에게 시간 / 노력 안 쏟아붇습니다.
님이 필요로 하는 정보는 “그 회사에서 VBA랑 SQL많이 쓴다더라” 수준보다 훨씬 명확해야해요. 물론 멘터에게 물어봐도, 보안상 (혹은 아직 정해진 바가 없어서) 미리 알려주기 어려운 부분도 있을 겁니다. 그래도 한 두번은 더 부탁을 해서 “나 정말 미리 준비해가서, 성과 내고, 정직원 되고 싶다”라는 걸 어필하는게 취업 정석 루트입니다.
-
님 자세하게 카톡 오픈채팅 이런거에서 질문드려도 될까요? 저 진짜 잘하고 싶고 풀타임 무조건 받아야만 되요.
-
-
-
-
저도 학교에 ADE 라이센스가 없어 한번도 못써보고 박사 1년차에 인턴한 경험이 있슴.
가서 투토리얼 보며 일함..리뷰 아마도 개판…
그 후로 테입아웃 4개 하고 졸업, 그 회사는 날 쳐다보지도 않음..
다른 오퍼들 많이 들어와 현재 잘 살고 있슴.그러지 걱정 마세요.
포기 안하고 계속 무엇이든 열심히 하시면 길은 열립니다.
님은 인턴 가서 잃을것 없고 배울것만 있습니다. (돈도 ++)
VB 하는것이 매우 중요하다면 못하는 인턴 뽑은 매니져 잘못임.
흔치 않지만, 생각 있는 매니져는 새로운 기술 익히는 것을 더 볼 듯.-
인턴이긴 하지만 정직원으로 바꾸는게 회사에서 큰 목적이고 저도 쥬니어가 아니라 졸업하는 시니어다 보니까 최대한 잘 해서 정직원으로 전환되고 싶거든요 ㅠㅠ
-
-
vab하고 sql이 지금 어느 정도 레벨이신지 몰라 섣불리 말씀드리기는 어려운데요…
제가 인턴을 받는다면 가장 기본적인 부분을 볼 것 같아요. 아직 머리가 쌩쌩 돌아가는 나이실테니 두달이면 dummy for…를 보셔도 충분히 기본적인 레벨은 가능하시지 않을까 싶어요.
(그나저나 저도 인턴 신청을 해 놨는데 hr에서 기별이 없네요..) -
VBA 에 불러올 수 있는 COM 오브젝트 이름을 한번 주욱 리뷰하시는게 좋을 듯 하네요.
http://www.robvanderwoude.com/vbstech_objectbrowsers.php
그래야 모를 시키면 어떤 오브젝트를 불러다 시작해야 할지..시작이라도 하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