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Designer 인턴 인터뷰 후기

  • #161310
    어부의친구 129.***.129.39 9598
    구글 웹사이트에 올려놓은 레주메가 운 좋게 리크루터에게 선택되어 인터뷰 프로세스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4개 지역 선택권을 주고 선호순서대로 고르라고 하더군요.   san bruno와 mountain view를 선택했고 지금까지 두 곳에서 전화 면접을 하였습니다. 
    첫번째는 san bruno,  YouTube팀이었습니다.  면접 질문은 제 웹 포트폴리오를 열어 놓고 두세가지 프로젝트를 설명하는 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UX디자인 쪽의 면접은 항상 비슷한 것 같습니다.  중간에 “프로젝트에서 가장 힘들었던 부분”, “왜 이런이런 선택을 하였는가”, “팀 프로젝트라면 본인이 맡았던 부분은?” 등등의 질문을 받았습니다.   
    이 때 최대한 그 팀에서 진행중인 프로젝트와 매칭되는 포인트를 끄집어 내어야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아무리 자신있는 내용이라도 인터뷰어의 관심사 밖이면 무조건 마이너스입니다.   안타깝게도 저는 어떤 팀에서 하는 인터뷰인지 미리 알지 못해 우왕좌왕하는 모습만 보이게 되었고, 결국 기회는 다음 지원자에게로 넘어갔습니다.  
    그대로 끝이리라 생각했는데, 2주 후 두번째 인터뷰를 잡아주더군요.  요새 구글에서 하이어링을 대규모로 한다는 소문이 사실인가 봅니다.
    두 번째는 mountain view, Comparison Ads팀이었습니다.   일주일 정도의 시간이 있어서 미리 관련 기사나 리뷰들을 훑고 간단히 redesign 안을 몇가지 만들어서 제 포트폴리오에 올려놓았습니다.   짧은 시간동안 허름하게 만든 것인데, 의외로 아주 좋아라 하더군요.  배경설명에 허비되는 시간도 전혀 없었고, 즐겁게 토론하듯 이야기 하였습니다.   
    모든 면접에 사용되긴 힘들겠지만,  가능하다면 중요한 기회 때 며칠 투자해서 case study를 만드는 것도 좋은 전략인듯 보입니다. 
    그 외의 질문으로는,  “A학교에서 배운 것들이 어떤 식으로 (특히 본 프로젝트) 디자인에 도움을 주는가”,  “팀 작업시에 가장 힘든 점은 무엇인가” 를 받았습니다.   일반적이더군요.    
    아무튼 그렇게 1차 전화면접은 마쳤고,  2차 전화면접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구글 인턴쉽 면접 프로세스가 보통 몇차까지 있나요?   MS처럼 on-site까지 가는 건지 전화로 최종결정이 나는지 궁금하네요.
      
    • 68.***.8.123

      구글 웹사이트에 어떻게 포트폴리오를 올리나요?
      정보 부탁드립니다

      • 원글 129.***.129.39

        CV에 웹사이트 링크주소를 포함했습니다. 리크루터가 알아서 인터뷰어한테 알려주더군요.

    • 도움 58.***.85.247

      도움이 되는 인터뷰 후기입니다. 저는 프로덕 디자이너이지만 UX 디자이너와 밀접하게 일하기 때문에 관심이 많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UX쪽이면 영어도 그만큼 더 중요할 것 같습니다. 또 후기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