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03-2222:53:56 #3318521jake 111.***.46.175 2350
안녕하세요.
아직 몇군데 대학에서 결과를 기다리고 있지만 현재 아들이 U of Maryland 랑 UC Davis에서 어드미션을 받은 상태입니다. 전공은 둘다 CS 입니다.UMD: tuition 36,208, president scholarship 20,000 For 4 yrs. US News 대학랭킹은 낮지만
CS 랭킹은 나름괸찬고 주위에 정부기관들이 산재해 있어 인턴기회가 많을거라 생각됩니다.UCD: tuition 43,395. 학부랭킹은 UMD 보단 높지만CS는 UMD 보단 덜 알려진것같습니다. 위치적으로 실리콘 밸리에 가깝고 안전한 곳으로 알고있습니다.
아들이 결정하는데 있어서 혹시 알아야하거나 놓친부분이 있으면 조언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UC Davis
-
가 베이에리아랑 가까워서 그런지 인턴도 그렇고 꽤 많이보입니다.
-
조언 감사합니다
-
요즘 집값때문에 새크라멘토랑 데이비스에서 거주하면서 집에서 일하는 실리콘 밸리 직장인들도 많습니다. 둘 중에 선택하라면 무조건 UC Davis죠. 버클리랑 스탠포드보다는 못하지만 그래도 같은 권역에 있으니 UC Davis에서 잘하면 좋은 기회를 많이 얻을 거예요.
-
유학생이면 UC가고 시민권이면 UMD가라. UMD 나와봐야 시민권없으면 취업못하니까
-
살기에는 캘리가 더 끌리는데 정부잡은 비교적 안정적이라서 부모입장에서보면 메릴랜드로 권하고싶은 마음도 있습니다. 좀 더 고민해 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참고로 신분은 문제없습니다.-
정부 잡을 폄하하는 건 아닌데요. CS의 최첨단은 그 어떤 비밀스런 정부기관이 아닌 실리콘밸리가 주도하고 있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달라지는 테크 인더스트리에서 발전의 최전방 근처에서 있을 수 있는 건 엄청 큰 장점입니다.
나중에 정부 잡으로 간다고 해도 실리콘 밸리에서의 커리어 스타트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물론 아이가 결정하겠지만 저라면 단지 안정적이라는 이유로 처음부터 정부 잡을 타겟하지는 말라고 하고 싶네요.
-
-
둘다 out of state 신가요 ?
학교는 고만고만한 상위권 주립대고요. Usnews 학부랭킹 신경 안써도 되는 수준입니다.
동부냐 서부냐의 문제인데 제 선택이라면 UMD 갑니다. 이유: 1. 16000 불 va 43000불. 차이가 꽤 커요.
2. 데이비스 새크라멘토보다는 DC 인근이 활기차고 살기 좋다고 봐요. 실리콘 밸리에 미련이 남는다면 UMD 졸업하고도 얼마든지 직장잡아 오면 되는 일입니다.
3. CS 전공이라면 공대 연구 수준 규모를 안 볼 수 없는데 그 쪽으로는 UMD가
셉니다.저도 UC 대학원 출신이지만 이 경우는 UMD 쪽으로 손 들어주고 싶네요. 좋은 결정하세요.
-
+1 16K vs 43K 면 답 나왔네요.
-
-
정말 도움되는 코멘트이고 충분히 일리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
umd, 아마존 곧 들어오니까 정부잡만 있다고하기에 분위기가 달라질수도…
-
축하드립니다.신분문제를 떠나서 아시안 남학생들 컴싸 입학 경쟁
너무 치열한듯 보여요. -
UCD죠..
실리콘벨리에 회사들은 차고 넘치는데 CS메이져가 여전히 많이 모자랍니다
MD에 있으면 실리콘벨리에 인턴 될거같죠?
안됩니다
인턴의 지원서를 보고 북가주의 우편번호가 아니면 아예 고려하지도 않는다고 합니다. -
UMD가 답입니다. 하지만 선택은 자기 몫
-
“인턴의 지원서를 보고 북가주의 우편번호가 아니면 아예 고려하지도 않는다고 합니다”
어디서 이런 낭설을 들어 퍼뜨리시나요? 그런 회사가 존재할 수도 있겠지만 대부분은 안그래요.-
+1
-
-
예상은 했지만 의견들이 반반으로 나뉘네요.
학교들이 다 고만고만하고 각각의 지리적인 이점을 가지고
있어서 그렇지않나 생각이듭니다.
어쨌든 댓글 달아주신 모든 분들에 감사드립니다. -
겨우 Davis 가지고 약을 파네요
CC에서 Davis 편입학 한놈이네요
무조건 장학금받고 UMD -
제 아들이라면 무조건 UMD. 적어도 CS라면 아직까지는 메릴랜드가 낫다고 확실히 말씀드립니다.
-
미국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학부만 봤을 때 미국에서 주에서 랭킹 1위이면 전국구 주립대 랭킹에서도 1등급으로 봅니다. 미국에선 학부와 대학원을 엄연히 구별해야 합니다. 뉴스에 어쩌다 주립대 학부 랭킹이 나오는데 현장에선 거의 쓰지 않는겁니다.
예를 들면 University of South Dakota 나 UC Berkeley 나 학부 졸업장만 있다면 대등하게 봅니다. South Dakota 주에서 아주 공부잘하는 학생들이 아이비리그 사립이면 몰라도 Berkeley 가는 경우는 드뭅니다.
UC Davis 학부 랭킹이 주립대 중 캘리에서 최고가 아니기 때문에 UM을 더 쳐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그것도 미미합니다. 왜냐하면 주립대 학생들은 학교내 편차가 커서 졸업장만 가지고 판단을 거의 하지 않습니다. CS도 마찬가지입니다.
둘 다 좋은 주립대고 좋은 학점 가지고 졸업하면 최고 등급 대학원/회사 어디나 갈 기회가 있습니다. 최고 등급 회사가 좋은 학생이 다른 주에 있다고 인터뷰 기회를 주지 않는 경우는 없습니다.
-
제 아들이라면 당연히 메릴랜드 대학 보냅니다. CS 랭킹이 UC Davis보다 훨씬 높고, 장학금도 받고, 올봄에 오픈하는 $152 million brand new 빌딩 (The Brendan Iribe Center for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에서 공부하는데 주저하실 이유가 없습니다. 서부에 있는 제 회사에 메릴랜드 CS 출신인 software architect가 있는데 아주 똑똑하고 일 엄청 잘 합나다.
-
면학 분위기면에선 동부가 나아 보입니다. 더군다나 장학금까지 받으면 당연히..
-
한국에서 건너오셔서 잘 모르는분들이 많은거 같은데, 아드님이 나중에 실리콘벨리에 오실거라면 Davis가 압도적으로 낫습니다.
지리적인 이유때문에 Stanford, Berkeley와 마찬가지로 UC Davis동문들이 실리콘벨리에 많이 있기 때문이죠..
알아서 잘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주립대 학부 졸업생이면 동문은 전혀 중요하지 않습니다.
-
pu ha ha
-
-
Umd출신 현직인데요. 전 umd 한표요. 학비가 일단 많이 차이나고 umd cs는 전국 20권 안에 드는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매년 여름에 아마존 마소 같은데 인턴들 umd 출신 수십명씩 와요. 링크드인 봐도 탑화사에 umd 출신들 엄청 많고요. 실리콘밸리가 목표면 취업에는 본인 실력만 있으면 문제 없습니다. 장학금도 받을 정도니 실력은 잘 갖추겠죠.
-
내가 사람 많이 뽑아봤지만… 실리콘벨리에서 UC Davis나왔다고 유리할거 없습니다. 본인에게 이동거리가 짧아서 장점이 될 수도 있겠네요. 일부러 가까운데 있다고 뽑는 회사는 수준이 어떤 회사일까요? 나는 여지껏 그런 회사 안다녀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다른 것은 같은 조건의 졸업생일 때, UC Davis 나온 보통 학생과 UMD에서 장학금 받으며 다닌 학생 중에 한 명만 온사이트 부를 수 있다면 후자를 부르겠습니다.
-
다시 말하지만 주립대 학부 졸업장만 있다면 UMD, UC Davis 어딜 나왔던 누구도 차별을 주지 않습니다. 어딜 나왔더라도 비슷한 인터뷰 기회가 올겁니다. 그 인터뷰에서 잘 하면 됩니다. 잘 하는 학생이면 두 주립대 어딜 가더라도 졸업하고 좋은 대학원 갈거고 거기서 학력 실력 판단이 나지요.
일반적으로 주립대 학부 졸업장만 있다면 버클리를 나왔더라도 학력만으론 그저 그런 학생정도로 봅니다. 물론 졸업하고 산업에 뛰어난 공헌을 한 경우는 예외지요.
UMD, UC Davis, UC Berkeley 어디든 주립대는 전문대 출신 편입생들 많을거고 학부 학교 이름으로 판단하기엔 학생들 편차가 너무 큽니다. 물론 전문대 출신 중 뛰어나 똑똑한 학생들도 많습니다. 그런 학생들은 주립대 편입해서도 상위권에 들어가고 좋은 대학원을 가던지 좋은 회사에 들어가지요.
-
다들 시간내셔서 좋은 말씀들을 해 주셔서 감사하고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
제가 그 상황이라면, UMD 일것같습니다.
1. 장학금 기회. 쉽지 않습니다. 지금 같이 어려운 시기에.
2. 시민권이시라면, 인턴쉽 기회 많을 것 같습니다. defense industry와 정부 잡등등
3. 조금 오래된 얘기일수 있어 지금 상황에 맞지는 않겠지만, 사람은 태어나면 서울로 보내라고… 저는 나이 40에 엔지니어로서 워싱턴 디씨 근처로 옮길수 있는 방법을 계속 강구해보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