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료는 W x Hour 입니다.
500W 파워 서플라이라 해도 공급가능한 용량을 의미하고, 실제 소비하는것은 전기 부하가 얼마냐에 달려 있습니다.
LCD는 팟넬 뒷쪽에 연필심 같은 가느다란 형광램프가 배열되어서 TV를 켜는 순간부터 일정한 밝기로 전력을 소비 합니다. 따라서 정격 소비전력이 항상소비되는것 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눈이 부시다고 하지만, 화질이 그만큼 선명 하다고 볼 수 있지요.
그러나 PDP는 해당 화소가 휜색으로 켜질 경우에 전력이 많이 소비 됩니다. 특히 화상의 밝기는 아주 빠른 속도로 해당 화소(Pixel)을 끄거나 켜는 시간의 비율을 조절 하기 떄문에, 따라서 화상의 색상이 어두워지는 화면이면 소비전력이 적어지고, 밝은 영상이 되면 소비전력이 커 집니다.
어느것이 좋다고는 할 수없으나, 일반적으로 최대 소비전력은 둘다 비슷하다 하더라도 시간당의 평균 소비전력을 보면 LCD가 약간 높을 수 있다고 봅니다.
전기료를 절감 하려면, 먼저 각 전기 기구의 소비전력양을 보고, 큰 것의 사용시간을 효과적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주방기구(2000W), 다리미(500W),백열램프(통상100W!150W), 할로젠(70W)등이 무지 높으며, 컴퓨터는 약 200W 입니다.
따라서 전기요금을 줄이시려면, 주방기구나 전기히터(1000~2000W)의 사용시간을 줄이시거나, 집안의 램프를 콤펙트 램프(10~20W)등으로 바꾸시는게 훨씬 효과가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