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달전에 이곳에 ‘변호사 소송’에 대해 여쭈었었습니다.
댓글에 친절히 답해주신 ‘지나가다’ 라는 분이 일러주신대로 일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먼저 변호사에게 두번의 편지를 보냈고 예상했던대로 뉘우침 없이 변명하기에 급급한 답장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state bar 에 컴플레인 하려고 맘먹는 중간에 한번더 글을 올립니다.
일 진행중에 얼마전 저는 다른 변호사를 통해 영주권을 받았습니다.
어렵게 얻은 영주권이니만큼 걱정스런 일이 있는데 혹시 소송하려는 그 변호사가 나쁜 마음으로 소송중에 어떤 저의 약점을 잡아 영주권 기각신청을 이민국에 할수 있수도 있는지 그것이 궁금합니다.
어필하는 중간에 제 체류신분이 불법상태가 됐거든요(물론 저는 그때 제가 불법이 되었다는것조차 몰랐지만.. 변호사가 저의 케이스가 터미네잇되었다는 이민국에서 온 편지를 전해주지 않았거든요)
이민국에서는 어필이 승소함으로서 불법의 기록이 아무것도 아닌일이 된다고는 했는데 혹시나 하는 마음에 글을 올립니다.
자세한 설명을 위해 제가 한달전에 썼던 글을 찾아 밑에 다시 올립니다.
앞으로 이 일을 진행하면서 모르는것이 너무 많을것 같은데 답글이나 제 이메일로 자세한 설명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큰 일을 진행하려다 보니 이런저런 걱정이 너무 많이 앞섭니다…….
jaechuly@hotmail.com이전에 올렸던 글입니다
저희사정을 먼저 말씀드릴께요
영주권 신청을 했는데 퍼티션에서 디나이 되어 어필을 하는 과정에서 변호사가 기다리면 된다하여 2년넘게 기다려왔습니다,
그런데 하도 연락이 없어 변호사를 찾아갔더니 완전 나몰라라 하며 이런저런 대책 없이 이민국엔 연락도 해보지 않은채 있는것이었습니다.
알고보니 경험 많지 않은 변호사이고 하는걸 보니 정말 안되겠다 싶어 계속 회사관계자와 함께 직접 이민국에 저희가 1년넘게 연락을 취해왔습니다.
그런데도 아무런 진전도 없는채로 있다가 캉크리스맨과 어렵게 컨택이 되어 저희케이스를 브리핑하고 그분이 직접 이민국에 연락을 해보니 이게 무슨일입니까~~~~~~ 세상에 그 변호사가
어필하는 서류에 싸인도 하지 않고 보내야하는 날짜안에 보내지도 않은 것입니다.
그리고 그런 사실조차 저희에겐 말해주지 않았던 것이었습니다.
한마디로 어필조차 되지 않은것을 가지고 저희는 목빠져라 기다리고 있었던 것입니다
변호사의 잘못으로 진행 되어야 할 서류가 멈춰있는채 저희는 알지도 못하는 새에 이유도 모르고 불법체류가 됐었더랬지요..
이 모든 사실을 캉크리스 맨을 통해 알게 되었고 우리를 도울수 없다고 메일을 보내왔습니다
정말 억울하고 열받았지만 참고 침착하게 유명한 변호사에게 몇번씩 찾아가서 애원끝에 마지막으로 항소를 한번 더 하게 되었고 (1퍼센트의 가능성을 가지고) 정말 기적처럼 그 항소가 승인되어 저희는 그동안의 맘고생을 풀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예전 그 변호사는 끝까지 자기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항소를 위해 우리가 마지막으로 원했던 자신의 잘못으로 이렇게 되었으니 선처해달라는 내용의 편지조차 써주지 않았습니다.
정말 저희가 불법체류 신분까지 되었으니 언제 나가 떨어지나 보자 이런 식으로 밖에 보이지 않았습니다.
이곳에 얼마나 자세히 3년 가까이되는 시간안에 일어난 일을 정리해서 올릴수는 없지만 그간 그 변호사의 무관심과 무능력함이란 정말 글로 다 쓸수 없습니다.
저희는 그동안 극심한 고통을 당했고 몸까지 상해 일정기간은 일도 하지 못하고 그놈의 영주권이 뭔지 가진 기술로 고생은 고생대로하고 (아시겠지만 월급문제까지..) 어쨌든 이루다 말할수가 없답니다.
기적처럼 디나이된 서류부터 다시 기사회생하였으나 예전 그 변호사를 용서할수가 없어 수 하려고 생각중입니다. 그런데 이런 상황을 한국변호사들은 받길 꺼리는것 같습니다.
아 ~ 너무 맘이 떨려 정신없이 써내려왔네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