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bert Half 라는 staffing 회사를 통해 일을 하게되었습니다 여기 잘 아시는분들 계세요?

  • #1996578
    staffing 67.***.92.84 1925

    이 회사에 대해 직접적으로 궁금한것들이 있어서요..
    레쥬메를 우연히 이곳에서 넣게되었는데 넣자마자 하루만에 노티없이 연락와서 길바닥에서 폰스크리닝 하고 담날 아침에 스카이프인터뷰하고
    그담담날 온사이트가서 거기 인터뷰하고 on site interview하고 you’re gonna meet the team이라해서 뭐지 하며 갔는데
    Robert Half에서 제 리쿠르터랑 면담같은거 하고 자기네 client정보랑 제가 지원하게 될 job description주더니 오늘 바로 거기 인터뷰가 잡혔다고 바로 또 그날 가서 인터뷰를 봤어요 클라이언트회사에서.. 근데 그 클라이언트회사에서 절 좋게봐서 거기 일을 진짜 바로 하게 되었는데요

    찾아보니 Robert Half가 accounting쪽에선 나름 유명한 staffing 회사더군요 보니 사기는 아닌것같고요
    여기서 찾아보면 컨텍은 왔는데 실상 성과는 없었다고 하시는 분이 많았는데 저는 이 모든 과정이 일주일도 안되서 다 일어나서
    일단 여기 가서 시작하는게 좋은건지 모르겠습니다ㅠㅠ
    아직 제 리쿠르터랑 benetift등 얘기도 제대로 다 안했거든요.. 내일 할거긴한데 그냥 이런저런 걱정이 앞서네요
    혹시 제가 주의해야할 만한 것들이 있을까요?
    참고로 리쿠르터가 얘기하길 Robert Half의 full time 으로 일하게되는거라고 하더군요

    또 그 클라이언트 회사에서 일 잘하면 그쪽으로 정규직으로 아예 바꿔서 Robert Half의 직원이 아닌 그 회사의 직원으로 가능성도 충분한가요?
    제가 staffing company에 대한 개념을 그때 클라이언트랑 인터뷰볼때까지도 잘 몰랐어서..
    그때 자기네 회사에 제 출신 학교도 많고 한국인들 일 열심히해서 좋다 아시아애들도 많고 저도 잘하면 나중에 니가 더 원하는 포지션으로 옮길수도 있고 역량에 따라 자기네들과 더 일할수도 있다고 그랬는데..
    가능한가요? 이런건 누구한테 물어봐야되는지.. 일 좀 하고나서 나중에 클라이언트 회사 리쿠르터들이나 저 인터뷰 본 매니저들한테 물어봐야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 75.***.67.118

      갑자기 왜 이런 질문이 많아지는지 모르겠네.

      이런건 컨트랙터 잡이라 하는거구요. 원글님은 스태핑회사 직원이 되는거구, 스태핑회사에서 일정액을 수수료로 떼가고 님한테 돈을 지불하는겁니다. 클라이언트 회사에 풀타임으로 하게 될 가능성이 없진 않지만, 아마 1-2년안에는 있기 힘들거네요. 앞으로 계약서 싸인회야 하는데, 계약서 잘 읽으시고, 원글님 신분 상태에 따라 조언이 달라지게 되죠.

      어쨌건 취직되는건 안되는거 보단 좋은거겠죠?

    • 디스커버 67.***.26.170

      정 취직못하겠음 스테핑통해서 하는거도 나쁘지 않죠
      근데 비추입니다.

    • 가능성 있습니다. 198.***.181.228

      Robert Half는 아니지만, 스태핑 통해 일하다가 클라이언트사 정규직된 사람 여기 있습니다.
      Robert Half 통해 일한적도 있었는대, 큰 회사기 때문에 아무래도 클라이언트가 많죠.
      여기서 제공하는 다양한 과정의 무료 온라인 기술/직무교육도 아주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 d 75.***.67.118

      호기심이 생겨서 한번 찾아봤는데…
      http://www.indeed.com/forum/cmp/Robert-Half-Finance-&-Accounting/robert-half-company-is-full-lies-deception/t28636

      스태핑/컨설팅 컴퍼니들이 사실 대부분 문제가 있긴 있나봅니다. 좋은 평의 스태핑 컴퍼니가 거의 없네요.

    • 디스커버 67.***.26.170

      그냥 미국판 인력회사라 보면 됩니다. 일소개 시켜주고 커미션 먹는구조죠
      계약직 쓰는 이유가 인건비가 싸기 때문입니다. 정규직만큼 준다 하지만 정규직 보다 더 주는건 아니죠 ㄴ

    • robert half 66.***.99.34

      robert half은 accounting / finance 쪽에선 가장 큰 staffing company 입니다. 본인도 예전직장 RH 통해 잡았구요. client회사에서 staff account 로일한지 3개월만에 정직원 오퍼 받고 또 6개월후에 senior account 됐었습니다.
      robert half 같은 staffing company 나쁘지 않아요. 정직원이 되고 안되고는 본인 능력에 달려있어요.
      client 가 contract-to-hire 로 뽑는건지 아니면 자리가 잠시 비어서 임시로 대체자가 필요한건지 물어봐요.
      미국 회사에 처음 발 들여놓기 힘든데 이런 스태핑 회사들 써서 일단 들어가서 일만 열심히 잘 하면 그후엔 계속 수직 상승 할수있어요.
      저처럼요. ㅋ

    • 블랙이 198.***.204.198

      경력을 만든다는 생각으로 하시면 되지 않을까요?
      제 경우는 4주 짜리로 시작했는데, 9개월 일을 했었고, 그게 경력이 되어, 다른 정규직 자리로 옮기게 되었습니다.
      이민자로 와서, 직장 경력 만드는 것이 처음이 가장 어려운데, 그것에 초점을 맞추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