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 check을 하는데 누구를 알려줘야 하나요?

  • #3071102
    reference check 223.***.192.129 2035

    지원한 회사에서 reference를 알려달라고 하는데 누구를 알려줘야 하나요?
    현 회사에서 아무도 모르는데… 난감하네요.
    주변 동료를 알려줘도 되나요? 같은 분야의 다른 회사에 있는 친구를 알려주면 안되는지…
    그리고, 동료들이 영어를 잘 하는 사람이 주변에 없습니다. 이런 경우 이메일로 연락이 오는 건가요? 회사에서 scanning을 한다고 하는데 개인 메일 주소를 줘도 되는건지요?
    참… 난감하네요.

    • sdfd 50.***.70.146

      보통 전화로 연락하고요
      대부분 같은 업무를 한적이 있는 동료가 reference 대상이 됩니다.

      회사마다 다른거 같은데
      재가 현재 근무하고 있는 회사에 들어올때는
      같이 일했던 사람을 reference로 기재하라고 하더라고요.

    • 아스파탐 107.***.76.130

      같은 분야의 다른 회사 사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니까 평소에 인간 관계를 좀 잘하시지….
      보통 직속상사 알려줍니다
      다른 회사사람은 말도 안되는거고… 현회사에서 어떻게 한지 알려는건데….
      정 안되면 동료 말하세요

    • 레퍼런스 166.***.244.51

      1. 새로 하이어하는 회사에서 대개 어떤 레퍼런스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현/전 직속 상사를 한 명 이상 넣어야 한다는 경우도 있고, 그런 조건이 없으면 그냥 동료나 이전 회사 상사등 좋은 레퍼런스 줄 사람 넣으면 됩니다.
      2. 아직 오퍼 안 받으셨으면 새 회사에 지금 현 직장에 아직 알리지 않았으므로 이전 직장 사람이나 타 회사 동료로 넣겠다고 하세요. 그리고 만약 그 새회사가 꼭 현 직장에서 레퍼런스 받고 싶다고 하면 버벌 오퍼라도 받고 그 이후 컨택트 해줄 수 있는지 물으시면 됩니다.
      회사 옮길 때마다 ‘현직장에 연락해도 되겠느냐’ 라는 질문에 no 하고 오퍼 받은 후에 연락 가능하다고 부연 설명하고, 아니면 아예 현 직장 동료/상사를 레퍼런스에서 빼도 아무 상관 없었습니다. 심지어 제가 얼마전 제 오래전 직장 동료 (거의 7년전) 이고 이제 다른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 레퍼런스 해줬는데 그 친구 job 잘 잡았구요. 전화로 연락을 해서 사실 identity 를 확인할 수도 없었는데 형식적으로들 그렇게 하더군요. 좀 까탈스럽게 하는 회사의 경우 회사 이메일로만 연락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3-4년 지나면 다들 회사를 옮기기 때문에 내가 일했던 그 회사에서 계속 일하는 경우도 드물어서 이전 회사에는 그냥 일했던 기록만 확인하고, 레퍼런스의 경우는 사실 친한 동료 아무나 다 괜찮습니다. 대부분의 미국 회사는 오퍼 받기 전의 경우 현 직장에 레퍼런스 컨택트 안하는 건 어느정도 room 을 갖고 이해해줍니다.

    • no current employer 12.***.32.162

      You should not include anyone from the current employer as references!

The forum ‘Job & Work Life’ is closed to new topics and repl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