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정희.. 친인척 비리가 없었나요? 대한민국 비리 구조의 시작은 박정희때로 알고 있습니다.. 군인들이 돈 맛을 안 것도 그때고.. 부동산 투기가 시작된 것도 그때구요.. 부산 일보 가지고 있는 정수 장학회는 돈 주고 샀나요? 강제로 뺏은 거죠.. 김종필이 한 그 수많은 부정 축재는 다 뭔가요? 대우는 어떻게 해서 재벌 그룹이 되었죠? 정말 말 안되는 말만 골라서 하는 군요..
전두환.. 서민들이 살기가 좋았나요? 진짜 좋아서 좋았던 건가요? 아니면 언론을 전부 통제해서 나쁜 소식은 몰라서 그런가요? 그 시대가 살기 좋았다고 믿기 힘들군요.. 단 남이 어떻게 사는지는 잘 몰랐다는게 맞겠죠.. 그리고 해외 여행도 자유롭지 않았고.. 병역 특례가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아는 사람은 압니다.. 바로 전두환 아들을 군대 안 보내기 위해서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이건 어떻게 설명하실런지.. 전두환이 대통령 그만두고 한동안 떠들석 했던 그 수많은 청문회땐 당신은 태어나지도 않았나요? 혹시 당신이 한나라당 알바라면.. 뭐 그럴수도 있겠군요.. 1980년대 때 일이니..
노태우.. 자기 자식 정치 뒷밭침 하기 위해서.. 빼돌린 수많은 정치자금하며.. 순수 흑자에 무차입 기업인 한국 이동 통신을 사돈에게 공짜로 쥐어준 사람이죠.. 경부고속 철도 선정때의 그 수많은 리베이트들.. 신문 지상을 장식하던 그 수많은 기사들..
도대체.. 당신이 무슨 자격으로 평가를 하자고 하는지도 모르겠고.. 하는말 다 엉터리군요.. 도대체 알고 하는거에요? 아니면 워낙 얼굴이 뻔뻔해서 아무말이나 해도.. 양심에 거리낌이 없는 건가요..
한국에서 왜 진보세력이 어려움을 겪는지 따져보면.. 진보세력은 훨씬 더 강력한 도덕적 기준에 제약을 받죠.. 그러나 기존 세력은 도덕성 그런거 신경 안 써요.. 조선일보나 전여옥 한나라당 대변인을 보면 알죠.. 뻔히 드러날 거짓말을 얼굴 표정하나 안 바뀌고 하죠.. 자기자신에게 어떤 최면을 거는건지.. 정말 뻔뻔하더군요.. 홍사덕 총무는 어떤가요? 말 바꾸기의 달인이죠.
조선일보나 동아일보가 또 잘하는게 있죠.. 문장 앞 뒤 다 자르고.. 자기가 원하는 문장만 골라서 진의 왜곡하기.. 등등.. 이 사람들은 이기기만 하면 된다는 주의라서.. 어떻게 이기든지 신경 안 써요..
그렇지만 진보 세력의 무기는 도덕성이기 때문에 이들과 똑같이 싸울수 없죠… 진흙탕에서 싸우자고 한다고 해서.. 같이 빨려 들어가면 곤란하죠. 그렇게 해서 싸운 사람이 노무현 대통령인데.. 지금 옷자락에 조금 뭍은 흙탕물로 고생하는 중이죠.. 기껏해야 안 했다고 부인하는 정도인데.. 조중동이 내버려둘리가 없죠.. 이 사람들은 부동산 투기도 실력이라고 하는 사람들이니 뭐.. 할말이 없죠..
민주주의란게 뭡니까? 모든 사람들이 자기 주장을 펴고.. 남을 설득해서 대의를 이룰수 있는게 민주주의입니다.. 그렇게 하려면 서로 정정 당당하게 싸워야 하죠.. 하지만 지금 한국에선 그렇지 않잖아요.. 기존 세력들은 이미 모든걸 가지고 있고.. 자기걸 내주지 않으려고 하는 상황에서.. 법을 지켜라.. 말이 가볍다.. 이게 말이 됩니까? 법.. 이번 일제세력 청산 법만 봐도 알죠. 자기가 원하는 대로 다 고쳐놓고. 지켜라.. 말이 가볍다.. 앞 뒤 다 자르고.. 몇마디 딱 골라서.. 대통령이 말 잘 못했다..
정말 정신 차려요.. 무슨 떡고물을 바라는 사람인지 모르겠지만.. 당신이 원하는대로 세상이 가진 않을거요.. 노무현 대통령이 진짜로 잘하는게 있다면.. 다시는 대한민국은 이전 세대처럼 부패가 만연한 사회로 되돌아갈순 없을겁니다.. 이미 자유를 맛본 수많은 사람들이 이전처럼 입에 제갈을 물린다고 해서 곱게 따라가지도 않을것이고.. 해체되고 있는 대한민국의 여러 부패 구조가 이미 햇볕에 드러난 이상 다시 어둠으로 되돌아가기란 쉽지 않을 거에요..
ㅅㅅ님의 글
그러면 각 대통령들의 잘한점과 잘못한점 따져볼까요…
여러분들이 더하거나 빼시면 정말 좋은 평가 자료가 될것 같은데요
박정희:
잘한점: 경제력의 기초를 다짐…(새마을운동..재벌기업들 육성)
친인척비리 없었음
못한점: 18년 독재
전두환: 서민들 살기 좋았음 (재벌들 족치면서 서민경제 잡음) 당시의
물가 상승율 3% 유지
88 올림픽 유치성공, 7년 단임 약속 지킴
부정축제원조 (북한 이용 금강담댐성금, 유관순기년관 건립성금으로
엄청난 돈을 국민 재벌들로 부터 거둬들임 ), 광주사태유발
현재 부정 축제로 인해 곤욕을 치르고 잇으며 대통렬 예우권 박탈
노태우: 잘한점 크게 기억나는 것이 없음 (maybe 고속전철 시행승낙)
부정축제로 인해 대통령예우권 빼앗김
김영삼: 어영부영 넘김. 부정축제로 사재 챙겼다는 소리 없음
친인척 비리 없었음
아들 잘못둔 덕으로 고전. 재임시 많은 천재앙 발생
김대중: 북한과의 관계개선 (그러나 이것을 위해서 현대를 말았음),
IMF 위기 그족 한것으로 평가 받음, 전라도민에게 희망을
심어줌 (우리도 할수 있다는 자신감에 충만하던 전라도인 친구를
잊을 수없음), 말년에 경제 다시 곤두박질…
솔직히 북한에 5억불줄때 본인이 commission 받았을것으로 생각되나
밝혀진바 없음… 재임중 평생 직장 다녀본적이 없는 3 아들들이
부정 축제하면서 수백억 재산가가 되었음… 기업들 풍지 박살 ..
전라도 기업 편파적으로 육성 (지역 주의 더욱 확산)
노무현: 현재 이렇다할 업적없음 .. 거시적 비전 있어보이지 않음..
수적인면에서 (조금 받았음므로) 가장 깨끗하고 양심적이라는
평가 받음… 많은 고등학교 졸업자들에게 나도 할수 있다는
희망을 심어줌.. 그래서 하지만 하는 일마다 대통령인지 동네 아저씬지
모르는 이상한 말만함 ..
친인척 비리 (형)가 들어나기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