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룸버그에서 오늘까지 시험쳐라해서 방금 온라인으로 시험을 쳤어요.
성적은 온라인으로 바로 리쿠르터가 받아보는거 같아요.사실 Brainbench가 뭔지 몰랐는데, 자격증 비슷하게 실력을 공식적으로 검증해주는 시험이더라구요. 성적 좋으면 Master 라는 인증서서 주고, 총 점 얼마고 어쩌고.. 이력서에도 공식적으로 적을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사실 저는 몰랐어요. 각종 프로그래밍언어들 다 칠 수 있던데 유료더라구요.
구글 검색해서 보니깐 외국애들은 이런거 엄청 많이 쳐서 이력서나 개인웹에 자격증 로고 달아놨더라구요. Brainbench 에서 인정한 프로그래머다~ 뭐 이런식.. 나중에 저도 여러가지 언어쳐볼 생각이예요. 취직후에요.
시험유형은 5지 선타형으로 객관식이고 총 40문제나옵니다. 1문제당 3분씩 시계 막 돌아가고, 제한시간에 답 못한건 틀린걸로 간주해요. 문제 수준은 뭐 그렇게 어렵지도 쉽지도 않은거 같지만, 약간 긴가 민가 헷깔리는것도 있고, 한번 프로그램 돌려보거나, 디버깅하면 될거를, 코드보면서 결과가 뭐겠냐? 버그 뭐 있냐? 등등 물어보고 그러는데.. 뭐 썩 매력적이지는 않았어요.
연습문제들이랑 실제문제들이 약간은 비슷한데, 연습문제들은 상당히 쉽고, 실전문제는 약간 난이도를 높인거 같았어요.
이런 시험도 있구나 알게되서 좋은 경험이었던거 같고, 나머지 거사는 블룸버그 리쿠르터 맘에 모든게 달려있는거 같습니다.
그럼 이 시험 나중에 치게 되실분들 도움되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