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 sector 에서 Private sector 이직한다면…

  • #3658532
    11 24.***.82.241 573

    지금 시공무원으로 140k 정도받으며 근무하고 있습니다. 적은 연봉이긴 하나 공무원으로 일해보니 여러가지로 편하고 보험/연금등 베네핏이도 일반회사보다 좋고 이런 생활에 익숙해 지고 있습니다.

    그러던중 예전에 근무했던 Private sector 토목관련 컨설팅 회사에서 다시 돌아올 생각 있냐고 연락이 왔습니다. 연봉이 인상될꺼 같아 솔깃하긴한데 다시 돌아간다면 일의 양과 책임도 많아질듯 해서 걱정되기도 하네요.

    Public에서 private 으로 이직할때 어느정도의 연봉인상을 기대해 볼수 있을까요? 어느정도의 연봉이 인상되어야 Private sector로의 이직을 고려해 볼만 할까요? 나의는 40초중반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퍼블릭이 덕성에 맞으면 24.***.28.108

      그냥 계세요. 저는 퍼블릭이 적성에 안 맞아서, 마이크로매니징에 울화통 터져서 나왔지만
      베네핏은 진짜 퍼블릭이 좋죠. 연금이나 업무강도나 훨 좋으니 그냥 퍼블릭이 계시는거 추천.

    • 지나가다d 104.***.76.234

      사실 프라이벳 섹터가 퍼블릭에 비해서는 돈에서는 이길수가 없죠. 어차피 공무원은 30년정도 해야 그나마 30퍼 펜션 보고 하는거긴한데. 401K도 어느정도 부으시고 그런거면 솔직히 큰 문제는 없어보이긴합니다. 이미 글 올리셨을때 프라이벳으로 가실 마음 80퍼센트는 지금 있으신거 아닌가요? ‘ㅂ’ 긴가민가 하면 하라고 하잖아요 추천드립니다.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