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p질문드려요!!

  • #3563394
    Ym 67.***.24.12 786

    2020년 3월에 기존 6년정도 영업중이던 비즈니스를 인수했습니다.
    그때당시 회계사님이 새로산 비즈니스는 ppp가 안된다고 하여 포기하고 있다가 요번에 2차 열린것 보고 알아봤더니 2/15/2020에 운영중이였다면 주인이 바뀌었어도 ppp가 가능하다는것을 알고 한인은행을 통해 신청했는데 승인이 안나왔어요.
    그래서 lendio 통해서 다시 해보려고 하는데 비지니스 스타트 데이를 제가 인수한날로 하면 디클라인이 납니다.
    이런경우 전 주인이 비지니스를 시작한 날로 해야 하는지요?
    그 누구도 알지를 못하고 인스트럭션도 없으니 난감합니다.
    아시는분 있으실런지요??

    • JSTA 24.***.26.227

      비지니스를 언제 인수하셨는지요? 만약 2020년 2/15일 이전에 비지니스를 운영되고 있었으면, 비지니스 구입 날짜가 2/15/2020 이후라도 인수날짜와 상관없이 1차 및 2차 PPP 둘 다 자격이 됩니다 (이전 회계사님께서 1차가 안된다고 말씀하신 것은 잘못된 정보 입니다. 저희 고객님들 가운데 이런케이스 여러건에 대해서 1차 PPP 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런것은 예외 사항에 들어가 있는 경우인데, 비록 SBA 에서 기준은 그렇게 세웠더라도 실제 PPP 를 진행하는 은행에서는 이런 예외사항을 빼고 진행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누가 그런결정을 했는지는 모르지만, 실제 PPP를 접수하는 은행원은 말단 직원이니 그 사람들은 그냥 본점의 지침대로만 처리하기에 아무리 SBA 근거를 가져가서 말해도 안되고, 온라인 은행은 경우 아예 접수단계에서 거절 되는게 현실 입니다.

      그러나 은행을 잘 찾아보면, 이런 예외사항에 대해서 SBA 지침을 따라 PPP를 받아주는 은행도 분명 있습니다. 또 PPP 접수하는 직원도 조금 똘똘한 사람으로 잘 만나야 하는데 이것은 운 입니다. 현재 해 드릴 수 있는 말은 여러 은행을 트라이 해 보라는 말씀 밖에 없습니다. 그러면 그중에 분명 이런 예외조항을 근거로 해서 PPP를 받아주는 은행이 있습니다. 참조로 같은 조건에서 PPP를 지원해도 은행마다 결정되는 PPP금액이 다를 수 있으며, 1차를 저번에 못받으셨으면 이번에 1차를 신청해서 받고 연속으로 2차를 받을 수 있으니 본인에게 해당하는 은행을 꾸준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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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el:925-400-8258

    • Ym 67.***.24.12

      감사합니다.
      비즈니스는 3월말에 제가 인수를 했어요.그래도 자격은 되는것이 맞지요?
      그럼 저같은 경우는 온라인업체는 힘들다는 말씀이신거지요??
      기존 은행에 이야기하고 서류를 sba에 접수까지는 했는데 어푸르브가 안났던것 이었습니다. 그래서 lendio에 해보려고 했는데…
      기존 은행하고 이야기해서 sba에 다시 어필하는 방법이 지금은 최선인거 같네요..
      도우말씀 감사드려요..

    • 시애틀 205.***.233.51

      CPA님 잘못된 정보같습니다. SBA PPP Loan Application에 의하면 PPP의 “신청자” (비즈니스가 아닌)가 2월 15일 2020년 날짜로부터 운영을 하고 있었어야됩니다. 가게를 인수인계를 할때 보통 Business Entity 이름이 바뀔뿐만이 아니라 예전 주인이 현재 가게의 20%이상의 오너쉽을 가지고 있지 않은이상 PPP를 새로운 주인이 받을수는 없는걸로 적혀있습니다.

      달리 말하면, 현재 새로운 주인이 가게를 인수를 하였다는 가정하에, 그 가게가 2020년 2/15일전부터 운영이 되었더라도 현재 주인은 PPP를 받을수 없습니다, 왜냐 주인은 코로나 상황을 인지하고 가게를 시작하였기 때문에 그에 따른 리스크는 본인부담인것입니다.

      당연히 PPP 서류를 낼때 이 사항에 대해 숙지하고 사인을 해야하므로, 설령 PPP를 받았다 하였다 하더라도, 탕감절차에서 오류가 발생하면 탕감은 당연히 못받는것이구요. 이 점을 알면서도 PPP를 신청하시면 당연히 법적인 책임까지 물수있는 상황까지 오게됩니다.

      The “Applicant” was in operation on February 15, 2020, has not permanently closed, and was either an eligible self-employed individual, independent contractor, or sole proprietorship with no employees, or had employees for whom it paid salaries and payroll taxes or paid independent contractors, as reported on Form(s) 1099-MISC

      • JSTA 24.***.26.227

        아래는 PPP 신청시 오우너십 변경에 대한 공식적인 질문에 대한 SBA 의 공식적인 답변입니다.

        Below is the official question from Q38 as of May 14, 2020

        38. Question: Section 1102 of the CARES Act provides that PPP loans are available only to applicants that were “in operation on February 15, 2020.” Is a business that was in operation on February 15, 2020 but had a change in ownership after February 15, 2020 eligible for a PPP loan?

        Below is the official answer from Q38 as of May 14, 2020

        Answer: Yes. As long as the business was in operation on February 15, 2020, if it meets the other eligibility criteria, the business is eligible to apply for a PPP loan regardless of the change in ownership. In addition, where there is a change in ownership effectuated through a purchase of substantially all assets of a business that was in operation on 12 Questions 32 – 35 published April 24, 2020. 13 Questions 36 published April 26, 2020. 14 Question 37 published April 28, 2020. As of May 13, 2020 February 15, the business acquiring the assets will be eligible to apply for a PPP loan even if the change in ownership results in the assignment of a new tax ID number and even if the acquiring business was not in operation until after February 15, 2020. If the acquiring business has maintained the operations of the pre-sale business, the acquiring business may rely on the historic payroll costs and headcount of the pre-sale business for the purposes of its PPP application, except where the pre-sale business had applied for and received a PPP loan. The Administrator, in consultation with the Secretary, has determined that the requirement that a business “was in operation on February 15, 2020” should be applied based on the economic realities of the business’s oper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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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애틀 204.***.162.45

          감사합니다. 제가 잘못된 정보를 갖고있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