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 steering fluid를 교환 하려고 합니다

  • #3748701
    서바리 65.***.68.3 2023

    안녕하세요. 2007년 Ford, Five hundred 10만 마일을 타고 있습니다.

    연식이 있어서 Power steering fluid를 교환 하려고 합니다. 교환을 할때, 정비소에 가서 교환하는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집에서 제가 Power steering fluid 통에 스포이드를 넣어서 조금씩 오래된 기름을 버리고 깔데기로 새로운 기름을 조금씩 가는것이 좋을까요? 경험 있으신 분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차 메뉴얼을 보면 다른 것들은 용량이 나와 있는데, Power steering fluid의 용량은 안 나와 있네요. 만약 정비소에 가서 한번에 갈 경우에는 어느 정보의 용량을 사서 가는것이 좋을까요?

    • cha 24.***.145.21

      아무래도 flush하는 것이 품질면에서 훨씬 더 나을 수 밖에 없겠지만 2007년식처럼 오래된 차인 경우 hose를 함부로 빼다가 망가져 오히려 누유가 발생할수도 있어요. powersteering fluid는 엔진오일이나 미션오일과는 달리 크게 부하가 걸리지 않는 부분이기 때문에 말씀하신대로 집에서 DIY로 통에서 조금씩 교환하는 것도 크게 나쁘지 않습니다. 대신 용량의 두배이상 쓰셔야 어느 정도 색이 맑아질 거에요. 차종에 따른 용량은 인터넷에서 검색해보시면 나옵니다.

      • 22222 136.***.140.50

        2222

        그냥 리저버에 있는 것만 터키 배스터같은 것이나 펌프로 뽑아내시고 그거 채워넣으세요. 그리고 몇일 있다가 반복..
        펌프는 하버프레잇 같은데 가면 싸게 구하실 수 있을겁니다.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