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제가 인터뷰 끝에 Recruiter에게 좋은 소식을 들었습니다. 마지막 부분에는“I think that the manager will be making you an offer pending approvals so please let me know.”
이렇게 이메일이 왔습니다.
참고로 직업은 networking에 관련된 일입니다. 제가 어플라이를 할땐 55K 를 적었습니다. 적게 적어서 인터뷰라도 볼수 있는 심정으로 그 금액을 적었습니다. 그쪽에서 55K accurate 하냐고 물어봐서 일단은 나중에 시간될때 샐러리에 대해서 얘기 해보고 싶다라고 답장을 보냈습니다. 제 생각은 사는 지역 cost of living 이나 그리고 제가 가치 있는 사람이라는 걸 얘기하면서 정중하게 부탁하는 식으로 68K로 올려줄수 없냐라고 물어볼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전 junior level 정도 되고 매니저도 저의 수준을 아는 상태입니다.
제가 아직 모르는게 많으니까 조언좀 부탁드리겠습니다. pending approval 이라는 말이 걸리는데 제가 많은 금액을 제안을 하면 그 쪽에서 거절을 할수 있을 가능성이 있거나 혹시 주위에서 있다면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협상을 하려면 이정도 금액이 좋을거 같다와 샐러리 협상할때 팁도 알려주세요~
선배님들 도와주세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