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T – 485 – H1B

  • #474066
    yogo 12.***.163.116 2298

    배우자가 NIW신청했는데..140만 먼저 했었거든요. 근데 이게 승인되었구요. 이제 485 신청을 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근데..제가 이제 막 박사를 끝내서 OPT 신청중이고 한달후에 직장에서 일 시작하면서 H1B 신청하기로..고용주랑 얘기 끝냈거든요.
    485 서류 신청하고 나서 H1B신청하는데 문제가 없을까요? 보통 485 리젝 될경우를 대비해서 H를 홀딩한다는 분들의 리뷰가 많아서요. 저도 안전하게 H를 신청하고 싶거든요.
    어떤분들은 485신청하면 opt가 자동취소 된다고 하시는데..
    그러면 h1b신청자격이 안되는거 아닌가요?
    미리 답변 감사드립니다.

    • answer 207.***.107.225

      h1b를 먼저 받으시고, 와이프랑 함께 I-485를 신청하시는게 좋을 것 같은데요. (배우자도 현재 valid한 status를 가지고 계신거죠?) 이민신청후의 비자신청은 조금 문제가 될수도 있습니다. 비자를 먼저 변경하신 후, 이민신청하시는 게 훨씬 부드럽게 흘러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 한솔아빠 71.***.193.194

      “어떤분들은 485신청하면 opt가 자동취소 된다고 하시는데..”
      –>
      아니오, 그렇지 않습니다.
      OPT가 나온 다음에 485를 신청해도 됩니다.

      이 경우에 해외여행을 하려면 AP로 해야 하는데
      그게 싫으시다면, H1B 이후에 하시던지요.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