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편이 3월에 박사를 졸업하고 지금 잡을 구하는 중이여서 현재 진행중이 회사가 있습니다.
이번주 중에 온사이트 예정이구요.
그런데 다음주에 90일이 끝나는데 이런 경우 있으신분 있으신가요??
잘 되서 다음주 중으로 오퍼를 받으면 저희 비자에 문제가 안 생기는지 걱정이되네요. 온사이트 예정인 회사에 우선 다음주에 90일 끝난다 얘길 했더니 폰스크린후 바로 연락도 주고 일 처리가 빠르긴 한데, 여기 글 읽어보니 온사이트에서 된다고 해도 이것 저것 회사에서 확인하는게 있던데 그 처리기간동안 저희 비자는 끝날거 같아서요.
현재 지인분 통해서 발룬티어도 알아보고 있는 중이긴 한데 연락이 더뎌서… 저희가 미리 준비를 해야될거 같아서 여쭤봐요.
밑에 글에 어느분이 발룬티어 어디서 해야하는 지도 여쭤보셨는데 댓글이 없어서 저도 그분 댓글 기다리는 중이기도 하구요.
그리고 제가 생각한 다른 방법은 우선 다음주에 90일 끝나기 전에 한국 들어갔다가 그냥 관광 비자로 다시 들어오는 방법이예요 .
한국 회사도 진행중인게 있어서 귀국도 생각중이긴 한데 둘다 아직 진행중이라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 하는 상황이예요.
한국 가게되는걸로 정해지면 나갔다 들어와서 여기 짐 정리하고 그러려고 들어오는 거구요.
미국회사로 되면 들어오기 전에 회사 오퍼 레터를 갖고 들어오면 될거 같은데…(opt로 나가는걸 모두 권하지 않는걸 알고 있어요)
걱정많은 아줌마라 남편한테 이것 저것 물어보면 너무 힘들어하고 그래서 여기에 도움 청해요…
혹시 저희같은 경우 있으신분 있으면 도와주세요~ 미리 감사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