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T 신청시 주의사항

  • #3665404
    jenn 71.***.154.143 750

    안녕하세요 이번에 opt를 준비하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모든 곳이 말이 너무 달라서 여기 선배님들께 여쭙니다ㅠㅠ
    2019년에 F1받아서 2년 MBA후 이제 마지막 학기입니다.

    1/ 제가 지금까지 I-20를 세개정도 받았습니다. 처음 학기 시작할때 한개, 코로나 시작후 한국에 가려고 travel 싸인 받으라 한개 (이후 결국 한국은 못갔습니다), 그리고 주소를 바꾸느라 마지막으로 한개 하여 총 3개를 받았는데, 모든 I-20 복사본을 USCUS에 보내야하나요? 아니면 마지막 한개만 보내도 되나요?

    2/ opt카드가 나오면 employment letter를 학교에 줘야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저는 무급으로 일하려고 하고 있는데 이때 letter에 꼭 들어가야하는 내용이 있나요?? 그리고 학교에만 주면 되는지 혹은 제가 해야하는 일이 더 있을까요?

    3/ 제가 처음 미국을 J1으로 들어왔는데, 이때 EAD카드는 없고 social number만 받았습니다. 이전 EAD를 모두 복사해서 보내달라는 것은 봤는데 EAD가 없으니 제가 이부분에 대해 따로 제출해야하는 것이 없는게 맞나요?

    • ㅁㅊㅎㄴ 73.***.120.227

      말이 다 달라서….
      그럼 여기서 나오는 말들은 다 일치 할꺼라는 생각을 하는건가?

    • 여기 72.***.236.39

      이상한 답글 무시하세요. 왜 시비를 거는 지 ㅠㅠ 경험자로서 말씀 드리자면 모두 복사해서 보냈어요.

    • 여기 72.***.236.39

      2. 학교에 letter 만 주시면 되고 3. 카드 없으시니 무시 하시면 됩니다.

    • 로만 108.***.37.228

      학교 국제학생처에 문의하시는게 제일 빨라요 MBA 과정이시면 가이드라인 있을법합니다. Opt 신청이 아니고 정확히 ead 카드 신청으로 신청용으로 I-20 따로 받으십니다 아마 학과에 담당교수가 또 사인하면서 ead 시작날짜도 정하구요. 모든 복사본 다 보내시는게 낫죠. Employment 에서 중요한건 시작 날짜랑 관련 분야인지가 중요하구요 무급도 상관없습니다 별로 그냥 최소한 리포트만 하시면 됩니다. 이전에 ead 없으면 없는거죠

    • 흠… 74.***.71.226

      학교 DSO에게 물어보는게 가장 확실해요.

      우선 제 경험으로 답을 드리자면,
      1. 가지고 있는 I-20전부 복사 (저는 열몇개를 복사해서 보냈습니다 ㅎㅎㅎ)

      2. International Office 에서 SEVIS에 인포메이션 업데이트 하고 또 Employment내용을 I-20에 업데이트해서 새로 발급해야하기 때문에 그래요. 제 학교의 DSO는 저한테 Employment Letter까진 아니고 기본적인 내용들 (오퍼레터 받은 직장 이름, 주소, 대표 연락처, 대표자 이름, 근무 기간, 풀타임/파트타임 여부) 을 이메일에 적어 보내달라고 했었습니다.

      3. 이전에 EAD 발급받은 기록/사본 없으면 해당없음.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