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6월에 미국에서 석사과정을 마치고 Post-Completion OPT로 일을 할 계획을 가지고 왕재원이라고 하고 현재 미국 로드아일랜드에서 거주를 하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비자 관련해서 몇 가지 질문이 있어서 연락을 드렸습니다. 현재 저의 F-1 비자가 올해 7월13일날 만료가 됩니다. 그래서 새로 발급을 받고자 한국에 잠시 방문을 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취업은 현재 된 상태이고 오퍼래터도 받아서 8월초에 일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제 학교에 물어봤더니 opt i-20만 있으면 될 것이다 라고 말해서 현재 opt i-20는 받아 놓은 상태입니다. 그리고 EAD카드도 4월22일에 신청해 놓은 상태여서 빠르면 7월초 늦으면 7월중순이나 말쯤 나올 예정입니다. 그렇게 해서 다 준비를 하면 비자를 받는 것은 문제가 없을 것 같은데… 비자를 받는데 문제가 없는지에 대해 확실하지가 않아 걱정이 되는 상황입니다.
여기 올라 온 글들중에 보니까 F-1갱신같은 경우 비자인터뷰를 보지 않아도 된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또 나가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셔서 이렇게 다시 여쭈어보고 싶었습니다.다시 요약을 하자면
1. OPT i-20와 EAD카드 신청 영수증 그리고 job offer letter가 있으면 f-1비자를 갱신 할 수 있는지?
2. 갱신을 할 수 있다면 하기위해서 인터뷰를 다시 봐야하는지 아니면 인터뷰 없이 갱신 할 수 있는지 그리고 얼마나 걸리는지?
3. f-1이 만료된 상태에서 OPT i-20가 있으면 h-1b를 신청할 수 있는지?답변을 해주실 수 있으면 정말 너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