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NIW – EB2케이스로 인터뷰를 앞둔 아무개입니다.
최근 approval 포스팅이나 다른 포스팅에서 NIW인데 Supplement J를 요구했다, 인터뷰시 가져가야한다. 라는 글과 의견을 보았는데요,
저 역시 I-485J는 파일링 하지않았기때문에 “이거 실화야?!” “이거 작년 10월부터는 다 내야하는거야?” “이거 제출하면 더 기달려야하는거야?!” 라는 노파심에 몇가지 조사와 2명의 이민변호사에게 조언을 구하였습니다. 저 같은 분이 더이상 있지 않기를 바라며 이를 통해 얻은 정확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아시다시피 NIW-EB2와 EB1A 카테고리는 I-485J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고 되어있습니다. Employment based가 아니기 때문이죠. 허나, 인터뷰노티스에서 ‘I-485J를 가져올수 있으면 가져와라’ 혹은 ‘인터뷰시 면접관이 I-485J 어딨냐?’ 라는 경우가 생긴다는데요, 그 이유는 면접관이 이민법을 잘 모르는경우거나 or 실수 라고 합니다. 이런경우 구비해야할 서류는
‘나의 케이스 (NIW or EB1A) 는 I-485J를 필요로하지 않는다’는 효력있는 서류 등 을 가져가야 한다는군요. 법적인 조항이 될수도 있고, USCIS에서 직접 프린트하고 공증받거나, 변호사를 통해서 서류를 받거나 등등…
만약 일하시는 분이라면 Job offer letter나 재직증명서, 월급명세서를 같이 제출하면 충분하다고 합니다.
괜히 I-485J를 냈다가는 오히려 프로세스가 지연될 수 있다고 하네요.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그럼 다들 건승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