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W 카바레터 작성

  • #145482
    이한길 96.***.85.138 4644
     
    NIW를 준비하는과정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카바레터입니다. 왜 niw에 해당되는지, 어떤업적이 있는지 ,왜 미국국익에 필요한지를 설명해 주는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어떤 분들은 추천서에 목메고 있고, 심지어 유력한 사람이나 몇명이상, 또는 외부 추천인이어야 한다는 이야기들이 많습니다. 물론 경우에 따라 맞는 말입니다. 그러나 추천서는 추천인보다 그 내용이 더 중요하고, 추천서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카바레터입니다. 카바레터 작성 방법도 변호사마다 다 다릅니다.

    카바레터 쓰는 형식이나 방식은 없습니다. 심사관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쓰면 됩니다.
    자기자신이 스스로 쓸때 어떤 인칭을 쓰는 것이 자연스러운지 생각하면 됩니다.

    정답이 없습니다.

    변호사들도 카바레터 작성하는 노하우가 다 다릅니다. 서로 친한 변호사끼리도 알려주지도 않습니다. 자기만이 가지고 있는 노하우이기 때문에 알려주지 않습니다. 분량은 대략 15-20 정도 입니다. 

    심사관은 그많은 자료중에 읽어보지 않는 것도 많습니다. 그러나 카바레터만은 반드시 읽어봅니다. 이것을 어떻게, 요령있게 표현하여 심사관이 쉽게 이해하고, 증거서류를 알아볼수 있게 하는것이 촛점입니다.

    사정상 변호사의 도움없이 혼자 작성하여야 할경우 형식에 구애받지 마시고, 가급적 심사관이 쉽게 이해하고 증거자료를 찿게큼 작성하시면, 빠른시간에 좋은 결과가 있을겁니다. 2번이상 심사관이 카바레터를 읽게되면 승인기간이 늦어질수 있다고 생각하시고, 이것을 염두에 두고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이한길변호사, 703-595-8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