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8년 가을학기 Atlanta에 위치한 Georgia State University에 CIS / MS 과정으로 유학을 가게 된 학생입니다.
석사를 마치고, Atlanta에서 Job을 구하면서 경력을 쌓고 싶은데 어떤것들을
준비해야할지 조언을 듣고싶어서 글을 남깁니다. 저의 경우, 학부는 한국에서 CS 를 나왔고, ROTC로 제대 후 유학을 준비 했습니다.저의 경우는, ERP쪽으로 SAP관련 경험을 쌓고 , 그쪽으로 진로를 생각하고 있는데, Atlanta의 경우, CIS쪽으로 잡을 구할때, 어떤 쪽으로 가는것이 일반적인지 궁금합니다. (Atlanta의 IT 쪽, 잡 마켓 상황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ERP 컨설턴트가 아니면, 일반 프로그래머로 잡을 구하고 싶습니다. 미국에서는 주로 어떤 프로그래밍을 깊게 공부하는것이 좋을까요? 한국의 경우는, JAVA를 많이 사용하고 있고, Java프로그래머를 많이 뽑던데, 미국의 경우도 그런지 궁금합니다.
아직 2년의 시간이 남았는데, 이 시간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 여러분들의 어떤 조언이라도 제게는 큰 힘이 될것 같습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ps. SAP 관련해서, 공부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는것이 좋을까요? 혼자서
공부할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SAP를 직접 사용해본 경험은 없고, MIS수업때, 구동되는것을 본적은 있습니다. 하지만, 기업에서 사용하는 Application 인데, 무료로 사용가능한지 관련업에 종사하시는 분들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