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 지역

  • #1431993
    Rochester 118.***.185.87 1407

    MI 지역 날씨 및 Sales, Marketing 이쪽 계통에서 일 하시는 분들께 여쭙고 싶네요. 평균 연봉 및 직장 생활은 어떠신지요? 저는 와이프 및 처가댁이 Rochester(NY 주) 쪽이라 이 지역 외에는 전혀 알지를 못해서, 제 생각으로는 지도상으로 MI가 Rochester 보다 북쪽이라 더 추울것 같기도 하고, 다운타운 및 도심지역을 벗어난 외곽쪽은 zillow 에서 보니 집 값이 제 생각엔 NJ 나 PA보다 좀 더 싼거 같기도 하고요. 중국 만큼 이 광할한 미국 땅에 job도 구해야 되고, 이사도 해야되고 막막하네요. 저의 출국일은 서서히 다가오고….

    조언 부탁 드립니다.

    • 그린라이트 134.***.137.75

      미시간 쫌 추운게 아니라 돌아버리게 추워요. 계속 춥다가 갑자기 더워지면 여름 이고 갑자기 눈 오면 겨울 인 곳입니다. 6개월 여름 6개월 겨울이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합니다.
      거기도 물가가 생각보다 그리 싸진 않습니다. 어느정도 버셔야 집도 사고 따뜻하게 지내실수 있습니다. 눈오면 길은 열심히 잘 치워 줍니다.

    • Rochester 118.***.185.87

      답변 감사합니다. 먹고 살려면 어딘들 가서 열심히 해야죠. 이미 그곳은 지금 겨울왕국 이겠네요. 몸 건강하세요^!^

    • Joop 107.***.214.214

      미시간 어디말씀하시는건지요. 미시간주가 좀 특이한게 동쪽 북쪽 서쪽에 호수를 끼고있어서 적설량이나 기온 등은 미시간도 어디냐에 따라서 큰 차이가 납니다. 서쪽 (미시간호수를 맞대고 있는) 이라면 눈 상당히 많이오고요, 북쪽 (saginaw, Bay City) 도 눈 많이 옵니다. 디트로이트 / 앤아버 근처는 눈 별로 안옵니다. 서쪽에서는 18in 씩 눈오고 있는데, 디트로이트는 1in 도 안됩니다.

      추위는… ㅋㅋ 돌아버릴정도는 아니고요.. 시카고보다는 좀 덜춥습니다. 인디아나, 오하이오, 뉴욕, 뉴잉글런드 이쪽하고 그냥 비슷합니다.
      뭐… 텍사스나 캘리포니아에 비하면… ㅋㅋㅋ 돌아버릴정도겠죠.

      디트로이트 주변에 좀 좋은 Suburb 가면.. 집값은 $150-160/sqft 정도 합니다. 중부치고는 비싼겁니다.

    • michigander 50.***.138.123

      미시건 거주자입니다. 돌아버릴 정도로 추운 건 아니고요.ㅎㅎ 겨울이 길고 추운 건 맞습니다.
      서울과 비교해 다른 점은…기온은 비슷한데 눈이 작년에 어마어마하게 왔다는 거.
      올해도 눈이 많이 온다는 거. 눈이 많이 와서 휴교 잦고 길 더럽고 어디 갈 때 불편합니다.
      그래도 5월부터 11월까진 전형적인 미국 날씨. 아름답고 좋습니다.

      윗분이 앤아버, 디트로이트 눈 많이 안온다고 하셨는데…oh, no…
      작년에 기록적인 폭설 왔습니다.ㅜㅜ

      생활비는 NY쪽보다는 한결 나을 걸요? 2베드가 1000-1200 선입니다.
      도시가 어딘지 말씀해주시면 더 상세한 조언들을 해주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