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10-2601:28:35 #1396378Acura 76.***.111.104 2436
2014년도 MDX AWD 입니다. 첫번째 서비스는 그냥 오일 체인지만 하였는데요. 서비스 B16을 받으라는 리마인더가 최근 떴습니다. 마일리지는 이제 13,000 마일 되었고요. B16 코드를 찾아보니 오일 뿐만 아니라 rear differential fluid도 바꿔야 한다고 하네요. 제가 차를 산 딜러쉽에 물어보니 300불 달라고 해요. 좀 깍아도 250불은 줘야할 것 같습니다.
좀 더 찾아보니 independent mechanic에게 부탁하면 150불 수준에서도 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차 스펙은 공부를 열심히 해서 잘 아는 편인데 정비는 영 꽝이네요. 딜러쉽 말고 믿고 맡길만한 미케닉은 어떻게 검색해야 할까요? Yelp, 구글맵에서 뒤져야 하나요?
이런 정기 체크는 Honda/Acura 딜러쉽에서 하는 것이 더 좋은가요? 아니면 그냥 호구되는 건가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
-
Rear differential fluid를 그렇게 빨리 갈라는 메뉴얼이 사실이면 좀 문제가 있네요.
평상시에는 사용되지도 않는 AWD시스템 일텐데요, 진짜 항상 부하가 걸리는 수바루 AWD시스템도 그렇게 자주 갈라고 하지는 않습니다.
혹시 Severe Condition이나 Heavy Hauling 메인트 넌스 스케줄과 헷갈린 것은 아닌지 모르겠네요.혼자 정비의 경험으로는 그래서 많은 분들이 Mobil1이나 Royal Purple등의 Synthetic으로 갈고 가는 Term을 연장합니다.
만약 워런티 문제가 걱정된다면 스케쥴대로 해야 겠지만, 이는 동네 아무 샵에 가서 해도 전혀 문제없는 아주 간단한 작업입니다. (툴만 있으면)혼다 계열이 엔진오일 교환도 약 7500마일마다 하는 것으로 아는데 rear differential fluid을 그렇게 자주 하게 한다면, 아큐라에서 운전자들을 봉으로 생각하고 돈을 강탈해 가는 수준이군요.
현기차도 약 5만마일 4년마다 가는 것으로 나오는 데요…
결론적으로 정말 미친듯이 차를 혹사 시킨 문제가 아니라면, 약 4만에 갈아도 기계적으로 전혀 문제없지만 이는 전적으로 차주의 결정에 달린 문제입니다.
DIY를 하는 저라면 Pass! -
교체시기가 너무 짧아서 함 찾아봤는데.
Acura에 쓰는 SH-AWD 가 꽤 복잡한 시스템이라 rear diff도 덩달아 복잡한지, 처음 브레이크인 후에 꽤 빨리 교체하게 되 있네요. (” Diff Fuild changed every 20000 miles except first time at 10k for break in.”)
http://www.mdxers.org/forums/18-maintenance/29320-b16-maint-code-necessary-ripoff-9.htmlrear diff와 engine oil만 따로 서비스 받으면, B16보다 싸다는 말이 있고요.
Acura/Honda 딜러마다 전화해봐서 B16을 $170 정도 부르는 데가 있으면 거길 가세요.
직접 교체하려면 작은 펌프와 Acura fluid 3 qt 정도 필요하답니다.나름 럭셔리로 분류되는 Acura 를 타니까
고급 AWD시스템이 들어가고, 그 매인터넌스 비용이 비싼듯합니다.
위의 같은 포럼에 이런말이 있군요.
This all reminds me of a friend of mine who purchased a Mercedes many years ago. He took it in for an oil change and service light. It had 18,000 miles on it. When he picked it up the bill was $1500. He went off with the service manager. The manager just looked at him and said if you can’t afford it you shouldn’t drive it. I always laughed at him for that but now I’m in the same boat with Acura. So I just keep my mouth shut.
전 겁나서 멀쎄데스는 못타겠음다.-
좀 더 찾아보니까,
Honda의 3가지 등급의 AWD 시스템이 있는데
http://www.piloteers.org/forums/67-performance/30386-pilot-vtm-4-awd-vs-mdx-sh-awd.html#post388679
1. CRV’s & Element 에 쓰는 Realtime AWD
2. Pilot에 쓰는 VTM-4
3. Acura에 쓰는 SH-AWD
3번이 1번에 비해서, Rear diff의 내부 기어와 부품의 갯수가 서너배 더 많고 복잡합니다. 그래서 fluid의 잦은 교체가 필요한듯 하네요.
SH-AWD는 토크 Vectoring이 가능해서 코너링시에 뒷바퀴 중 바깥쪽바퀴에 100% 회전력을 줄수 있어 언더스티어를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http://en.wikipedia.org/wiki/Torque_vectoring#All-Wheel_Drive_Vectoring
-
-
며칠전에 MDX와 RDX를 시승하고 MDX에 홀딱 반해버렸는데…
인터넷에 올라온 내용들 모두가 SH-AWD가 엄청난 물건인 것처럼 떠들지만, 정작 유지보수 관련된 내용을 다뤄주진 않더라고요.
매 2만 마일마다 교체해야 한다니…. 일년에서 일년반에 한번씩 교체해주란 말이네요. -
2007년형 MDX SH-AWD 타다가 금년초에 바꿨습니다. 기억에 워런티가 적용되는 기간내는 그냥 딜러에 가서 눈탱이 맞으며 서비스 받았었고 (싼거/비싼거, 퐁당퐁당,비싼건 한 500불 짜리도 있었듯) 그리고 5만 마일 넘어서는 가까운 동네의 혼다/어큐라 스페샬리스트를 찾아서 다녔습니다. 그것도 비싼 코드 떴을때만.
코드뜨면 Acurazine 이라는 사이트에서 찾아보세요.
그리고 SH-AWD를 격찬(?) 하지만 MDX를 그렇게 험하게 몰릴도 별로 없더군요. 운전석 계기판에 어떤 바퀴가 돌아가는지 모니터가 나오는데 주로 앞바퀴만 돌고 좀 심하게 회전을 해야 잠깐동안 바퀴들이 짝짝이로 도는게 보이더군요. 물론 그렇게 돌면 마누라한테 잔소리는 덤이었습니다. 참고하시길.
-
SH-AWD 대단한 시스템 아닙니다. 90년대에 나왔다면 다른 얘기겠지만, 이정도는 그리 대단한 아큐라만의 기술력은 아닙니다.
어차피 일본 럭서리카들은 주로 도심에서 탈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차량들이기 때문에, 짚처럼 오프로드를 위해 설계된 차도 아니니 하나의 마케팅 즉 럭서리카라는 그 이름에 걸맞기 위한 비용인 셈이지요.
가끔 겨울에 스키타러 몇번 놀러갈 차량에 1년반마다 디퍼렌셜 오일을 갈아야 한다면 좀 심하네요.
제가 타는 차량의 마일리지라면 1년마다 오일을 갈아야하니…참 너무하네요. 동네에서 90%이상을 탈차량에… -
포럼에서 검색해봤습니다. 저도 MDX ’14 SH-AWD 오너이고요. 보니까 공장에서 처음에 break in 용으로 나와서 교체 주기가 빠른 것 같네요. 그 뒤는 4만 마일까지는 괜찮다는 말이 있습니다. 저는 이제 7-8천 마일이라 엔진 오일만 7천 정도에서 바꿨습니다. 가격대는 150불에서 300불까지니 대략 100불 후반대면 괜찮은 가격으로 보이네요.
http://www.mdxers.org/forums/94-new-2014-acura-mdx/87354-b16-maintenance.html
-
Dong & Dong 130.***.117.197 2014-10-2819:19:41
Rear Differential 은 Transmission 과 다릅니다.
Rear differential fluid 는 아마도 트랜스미션오일과 같은것을 쓸것입니다. (메뉴얼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Acura 나 혼다에서 DW1 이라고 쓰인 트랜스미션오일을 한통 1Qt (이면 될것임) 사다가 지금 들어있는것 빼고 넣으시면 됩니다.
Rear Differential 의 위치는 차량뒤쪽 뒷바퀴 두개의 사이 가운데 (스페어타이더 바로 앞쪽)에 있습니다.
엔진오일 직접갈으신적 있으면 인터넷에서 방법을 찾아보고서 하시면 됩니다.
오일 한통사는데 $10 덜할겁니다.
처음넣고 나서는 그 다음교체까지는 시간이 꽤 길겁니다. -
SH-Awd 가 대단한게 아니라는 댓글들을 보니.ㅋㅋㅋ
온로드용으로 다니면서 코너가 나올때 사용하는 다른 것들과는 다른 사륜 시스템입니다.
전륜인 차량인데 코너나 눈길, 빗길 등에서 유용하게 써먹는것이 Sh-Awd 입니다.
차량은 메인터넌스가 중요합니다.
특히 프리미엄급 차량을 탄다면 더욱더 신경을 써야합니다. 차량을 사는데 그 차 가격만 보고 사는 사람들은 무식한거죠. 뒷감당도 안되면서 왜 프리미엄 가스를 넣어야하냐? 메인터넌스가 왜 이리 비싸냐?? 그럼 그냥 현대, 토요타, 혼다 이런 레귤러 브랜드로 가시는게 정답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