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A in accountancy 향후취업에 대해 아시는 분 계신가요??

  • #3511929
    sting1000 211.***.254.19 1636

    안녕하세요

    현재 30살 한국에서 해외영업하고있는 남자입니다.
    제 질문을 간단히 요약하면

    “저는 비전공자이고 뉴욕시티 근처로 내년에 이민갈 계획인데 비전공자 입학을 받아주는 Rutgers(럿거스), Baruch(버룩컬리지)의 MBA in accountancy(회계석사가 아닌)과정이 뉴욕시티 빅4회계법인 취업에 유의미하게 작용하는가? “입니다.

    제 스펙을 간단히 말씀드리면,

    중고등학교 미국생활 7년
    대기업 해외영업 경력 만3.5년
    서울 4년제 대학 어문계열 졸업
    비전공자이다 보니 회계쪽 커리어에 대한 확신을 키우고자 서강대온라인과정으로 회계학점을 15점 취득하였고(회계원리, 중급회계1,2, 고급회계, government&not profit 회계), 학점은행제로 회계감사 3학점 취득했습니다.

    직장이랑 병행하느라 참 힘들었지만 커리어 방향을 회계쪽으로 틀어야겠다는 확신이 생겼네요.

    미국영주권자라 신분해결문제는 없을것 같고,,,
    영어도 토플 116점/120만점,
    GMAT 640보유하고있어서

    처음엔 빅4에서 캠퍼스리크루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회계석사과정을 알아보았는데 뉴욕시티 쪽에는 비전공자 대상으로 MS in accounting모집하는 학교가 거의 없더군요ㅠ

    영주권자이고 영어사용에 어려움이 없기때문에 눈만 낮추면 현지채용이나 작은회사 취업은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회계쪽으로 빅4회계법인을 들어가겠다는 목표가 생겨서요.. 그래서 MBA in accounting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다 보니 시간도 2년 걸리고, 돈도 드는데, 이것도 회계석사 만큼 빅4취업에 유의미하게 작용할까? 하는 의문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ㅠ

    물론 전국구로 시야를 넓히면 비전공자 입학도 받아주는 회계석사(MS in accountancy)도 많다는걸 알고있습니다만,,가족과 같이 지내려면 꼭 뉴욕시티 근처에 거주해야하는 상황이라서요ㅠㅠ

    그래서 럿거스나 버룩 MBA과정을 졸업하고도 학생들에게 원활한 빅4 캠퍼스 리쿠르팅 기회가 주어지는지, 제가 장기적으로 탄탄한 회계쪽 커리어를 쌓는것에 도움이 되는지가 궁금합니다.

    학교쪽으로 문의는 당연히 해보았고 짧막하게 문제없다는 답변을 받았지만 그보다도 경험해보신분들의 생생한 경험담? 조언?을 듣고 싶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혹시 MBA in accountancy 과정 재학중이시거나 주변에 졸업한 분 계시면 조언을 구해도 될까요??
    우선은 뉴욕시티 기준으로 Rutgers, Baruch 정도만 스쿨서치 해보았는데 이 학교들의 MBA과정을 통해서도 뉴욕시티 빅4회계법인 진출이 원활이 이어진다면 저는 이번달 내로 원서 넣어볼것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hhhh 73.***.47.112

      석사쪽은 저도 알아본게 없어서 그런데 원래 MS in Accounting은 비회계전공자 위주의 시스템이라 안 받아준다는게 좀 의아합니다…회계전공자였으면 MS할이유가 전혀 없거든요 30학점만 아무거나 채우면 되는거라. 이 부분은 다시 한 번 알아보시고 MS가능하시면 무조건 MS죠. MBA따고 빅4로 가셔도 더 대우받는것도 아니신데 굳이 1년을 더 다닐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 지나가다 12.***.109.138

      20년전 글로벌 MBA 대학원 1위인 미국 학교에서 MBA 나온 사람입니다. 2000년대 초만 하더라도 MBA 나오면 취업은 골라서 갔었습니다만, 현재 상황은 현저히 다릅니다. 이제 MBA는 옛말입니다.
      요즘은 디테일한 분야에서 스페시픽하게 포지션을 요구하기 때문에 accountancy로 가실꺼면 차라리 CPA 따고 빅포에 취직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11 75.***.63.6

      신분이나 조건은 문제가 없어서 그냥 accounting prerequisite 만 만족하면 masters in accountancy 1년짜리 가서 Big4 리쿠르팅에 참가 하면 될것 같은데요? 학교가 big4 타겟스쿨인지 잘확인하고 가면 될거 같습니다. 그리고 학기 시작이 가을이면 (아다도 대부분) 학기 시작하자마자 리쿠르팅 하기때문에 사전에 준비 많아해야 마스터 끝나고 취업된다 하더라도 도움이 많이 될거에요.

    • ㅇㅇ 174.***.20.61

      다른 분야와 비슷하게 회계쪽도 MBA에서 데이터 사이언스쪽으로 많이 옮겨가고 있는 추세 같아요. 제가 다니는 회사도 산업 특성상 회계 조직 규모가 큰데, 과거엔 MBA 받고 와서 많이들 매니저로 바로 승진했었는데, 지금은 MBA 포션을 줄이고, 데이터 사이언스로 채우고 있습니다. 의사결정 이나 시스템 자체가 data driven으로 가고 있다보니 그쪽에 필요한 인원이 점점 많아지네요. 그래도 MBA꾸준히 뽑긴하는데 말빨 굉장히 좋고 인물좋은 애들이 많이 들어오는걸 보면 비즈니스 engagement 쪽으로 활용되는거 같습니다. 관심있으시면 데이터 사이언스 테크니컬 쪽으로도 알아보세요.

    • ll 76.***.61.153

      회계 전공에 확신이 드셨는지 모르겠지만, MBA 2년을 하면서까지 빅포를 오시는게 도움이 될지 모르겠네요, 빅포 연봉이 생각보다 낮고, 일하는 시간에 비해 현저히 낮은게 현실이죠, MACC처럼 1년만에 되는거면 딱 2학기만 고생하고 할 수 있다고 하지만 MBA 2년은 조금 시간/돈 낭비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 D 136.***.30.199

      이미 수업도 들으셨고, 회계전공에 확실한 뜻이 있으시다면 도움이 안될 댓글이지만, 어차피 비전공자이고 대기업 해외영업을 했다면 차라리 MBA 한 뒤 product manager 쪽으로 가시면 어떨지 추천드려봅니다.

    • 1 108.***.141.3

      현직 빅포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뉴욕 오피스라서 럿커스 나 버룩 모두 타켓 스쿨입니다. 실제로도 많은 신입들이 버룩과 럿커스에서 옵니다. 들어가셔서 성적만 일정수준 유지하신다면 인터뷰 기회는 아마 무난하게 잡으실겁니다. 저도 윗분들과 동의합니다…하실 수 있으시면 MACC 과정을 1년만에 끝내셔서 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30대시면 지금 시작하고 학교 마치시고 들어오실때가 되면 30대 중반저도 되실건데…빠르면 그 나이에 파트너 달 나이입니다. 제 동기들 중에서 럿거스 MBA 하고 들어온 애들도 있고 MACC 하고 들어온 애들도 있습니다. 딱히 차이점은 없습니다.(MBA 하고 왓는데도 일 못하는 애들은 여전히 못합니다…) 나이도 잇으시니 최대한 모든 프로세스를 마치시고 빨리 들어오셔서 경력 쌓길 추천드립니다. 들어오시면 경쟁해야될 애들이 21-22살 애들입니다…물론 나이의 제한은 없지만 체력적으로도 힘들고 한국 문화권에 익숙하시면 일하시다가 현타 많이 올수도 있습니다.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