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여기서 눈팅만 한지도 벌써 몇년이네요.
여기 계신분들은 너무 날고 기는(?) 대단하신 분들이 많으셔서, 질문을 남길까 말까 고민 많이하다가 이렇게 한자 여쭙니다.미국 취업을 오래전부터 생각해 오고 있었지만, 너무 벽이 크다보니 아직 엄두를 못내고 있네요.
가장 큰 문제는 비자(H1B) 인것 같은데, 여기 계신분들 처럼 공학을 전공한 것도 아니고, 석사가 있는것도 아니며, 직장경력도 비자가 잘 나올듯한 분야가 아니라서 정말 길을 찾기가 어렵네요.전 미국에서 대학이나 학교를 졸업한 것도 아니고요, 한국에서도 그리 좋은 대학도 아닌 지방사립 4년제 대학을 나왔습니다. 영문학과에 무역학을 복수전공하였고요, 졸업장에 학위는 문학사랑 경영학사 두개가 나옵니다..
현재 저는 싱가폴에 거주중이고요, 총 일한 경력은 3년이 조금 넘습니다.
현재 근무하는 곳은 다들 아시는 물류 기업 D** 회사고요, 2년정도 근무했고, 포지션은 CS 와 operation 를 두루 담담하는 직이고요, Express가 아닌 Supply Chain쪽에서 일하고 있습니다.그전 회사(여기도 싱가폴)는 Cendant 자회사로 timeshare와 관련된 회사에서 1년 반정도 일했고요, 여기서는 CS 와 sales를 병행했습니다.
영어는 싱가폴 근무 경력외에도 미국에서 1년정도 교환학생 경험이 있어서, 업무상 지장이 없을 business level 정도 가능합니다.
어쩌면 어의없는 질문일 수도 있지만, 제가 미국에서 취업할 수 있는 길이 있을까요? 물론 지금이 아니고, 경력을 더 쌓아서라도 말입니다.
제가 현재 재정상 그리 넉넉한 편이 아니라서, 미국에서 학교를 더 다닐 수는 없습니다. 다만 현재 싱가폴에 들어와있는 외국학교 분교의 온라인 수업으로 MBA를 수강할 정도는 됩니다.
경험많으신 분들의 한줄 답글이라도 저에게는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이메일로 주셔도 좋습니다.
xlee14@hotmail.com냉정한 조언 충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