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생각해 보시고 매출이 충분히 유지비용을 커버할수 있을지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크게 어려운 것들은 아니지만 잘 모르면 은근히 신경쓸일 많고 스트레스 받을수도 있습니다.
1. 일은 안해도 세금관련 보고는 분기별로 State/Federal 에 해야합니다. 이로인해 Software를 쓰던 회계사를 고용하던 지출이 있게 됩니다.
2&3; YES. 돈이 들어가고 나가는것을 북키핑을 통해 모든 자료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간단한것들은 본인이 하셔도되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필요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LLC 돈을 꺼내 썼으면 이 또한 잘 기록해야하며 본인의 세금보고때 보고 하셔야합니다. 국세청서 오딧이 나올것을 대비해서 디펜스 할 자료를 자료를 잘 보관 하시면 됩니다.
LLC 를 설립하는 것은 좋지만 이렇게 되면 분명 비용이 있습니다. 보통 CA franchise tax $800, 텍스보고 비용, 텍스보고를 위한 북키핑 비용이 들어가고 경우에 따라 페이롤을 진행할 수 있는데 이러면 페이롤 진행비용도 더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최소 LLC를 설립함으로써 1년에 $3,000불 이상의 각종 추가 비용이 있습니다. 이 비용을 지불할 타당한 이유가 있으면(법적인 liability 문제 혹은 tax 문제 등) LLC 를 설립하면 좋지만 만약 소득이 충분치 않은 파트타임 잡 이라면 굳이 LLC 를 설립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저희가 일반적으로 고객님들에게 조언하는 내용은 만약 소득이 $100,000불 이상이면 LLC를 설립하시라 추천하고 그 이하면 잘 고려해 보시라고 말씀 드립니다. 또 지금당장은 $100,000불 이 안되더라도 향후 몇년내에 그 이상이 될걸로 예상되거나 직원을 고용할게 예상되면 일단 LLC 혹은 corp 를 설립한 뒤에 시작하는게 좋다고 말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