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IT쪽 베이지역입니다. 박사했고 회사 경력은 이제 10년 가까이 되는데요..
오퍼를 받았는데요, 칩을 만드는 스타텁인데 시리즈 E까지 투자받고 전체 인원도
수백명 수준이더라고요. 이정도면 이미 스타텁으로는 많이 큰것이죠? 유니콘이라고도 하네요.
(VC가 1조원넘게 가치를 보는것이죠 이건?)
캐시로는 보너스 합쳐서 이십중반대*만불.. 그리고 스탁옵션을 4년에 걸쳐 현재가치로 오십만불을 나눠주는것 같습니다.
그러면 숫자로는 TC가 일년에 350k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4로 나눠서요.. (잘 받는것인지..)
저희는 4인 가족이고요.. 이정도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옵션은 당장 현금이 되지는 않잖아요? 에고..
하지만 스탁옵션이라는게 이런 경우에 어느정도 의미가 될지 모르겠네요.. 가치가 없어질 수도 있는것이지 않나요..
이정도 스타텁이면 이 스탁옵션이 어느정도 가치를 가지게될런지요, 예상으로….. 제가 처음이고, 감이 없어서 여쭙니다.
그리고 만약 중간에 회사를 그만두어서 vest된 옵션을 행사하게되면 상장도 안된 비상장 주식을 가지게 되는건가요?
그럼 이런 스탁옵션은 중간에 제가 주식으로 바꿔서 팔아서 현금으로 마련할수도 없는것인가요? 비상장이니까요…
그러면 현금이 되려면 꼼짝없이 상장되거나 팔릴때까지를 기다려야하는 것입니까?
질문이 많아서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