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H1B로 2023년 10월부터 일하고 있습니다. 2024년에 perm 들어가서 지금 노동승인 기다리는중인데요. 요즘 회사 상황이 심각해보입니다. 최악의 경우 회사가 문닫을것같기도 합니다. 제가 미국에 계속 머무르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아 눈앞이 깜깜하고 일이 손에 안잡히네요.
선배님들 도움말씀 부탁드립니다
주변에 이런 경우 많이 봤어요… 친한친구 중 하나도 긴가민가하다가 결국 회사 닫고 돌아가더라구요. 서두르세요!
이직 빨리 하셔야합니다. 당연히 펌부터 다시 시작하셔야하지만 귀국보다 낫다고 생각하시면 방법이 없습니다.
현재 기준 전문직 영주권 eb2, eb3 펌부터 시작하면 5년정도 걸립니다.
위에서 다들 이직하라는 말씀만 하셔서, 선택할 때 도움이 되는 정보 하나 드리겠습니다.
I-140이 승인된 경우 다른 회사로 이직해서 PERM부터 시작하더라도 원래 신청서의 우선일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 EB-3 영주권이 5년 이상 걸리는 상황에서 우선일자를 1년 이상 손해 보는 건 아까운 것 같습니다. PERM이 몇 개월 이내에 승인될텐데, 비용을 주고라도 I-140을 프리미엄으로 진행한 후에 승인되면 이직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회사 상황이 그 정도 기간도 못 버틸 것 같으면 지금부터 이직 준비하시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