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밑에 올라온 글에서 알수 있듯이
이번에 wage level에 따른 최저 연봉액이 크게 올랐는데요이게 지역별로도 달라서 알아보니까
베이지역 소프트웨어개발자 wage level1은 14만달러가 최저 연봉액이더군요.근데 잡 타이틀이 software developer, software engineer
이면 경력이 몇년이든 wage level 1 로 신청이 가능한건가요?
예를 들어 한국에서 경력 6년, 미국 석사 후 new grad sde 대졸신입급으로 입사한 사람이, 미국 회사에서 2년 경력 쌓고도 wage level 1 로 h1b 들어가도 거절 안 당하나요?그리고 어떤 h1b 지원자에 대한 wage level 은 누가 정하는건지도 궁금합니다…
회사에서 알아서 wage level을 정해서 신청하는건지, 미국정부가 결정하는건지 모르겠네요.
만약 회사가 알아서 정해서 신청하는거라면 wage level 1 이 많이 급증할것도 같은데 어떠세요?https://www.epi.org/publication/h-1b-visas-and-prevailing-wage-levels/
위 링크에서 테이블5 로 보시면 생각보다 주요기업들이 현재 wage level 에 따라 얼마나 채용하고 잇는지 알수있습니다. 생각보다 wage level 1 이 적어요
그리고 wage 에는 base 샐러리만 포함이고 기타 스톡이나 보너스는 포함 안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