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글은 삭제하겠습니다. 답변 달아주신 분들 모두 모두 감사드립니다. 원하시는 일들 잘 풀리길 바라겠습니다!
-
-
애초에 h1b 자격이 없으시네요. 그냥 한국에 쭉 계시길 바랍니다. 다른 1명이 피해봤군요.
-
죄송한 말이지만
외국인으로써 미국 내에서
진짜 신분의 제도와 절차에 관해
이렇게 까지 무지하고 몰상식한 분이
어엿하게 직장을 다니고 있는게 화가 나네요님은 코로나에게 큰절을 평생해야 할듯요
아니면 짤려도 진 작에 짤렷겟네요 -
찾아보니 FPU 가 Fraud Prevention Unit 인거 같은데, 서류들에 문제가 없다면 괜찮지 않을까요? 문제가 빨리 해결되서 회사측에서 원글님 H1B 유지해주면 좋겠네요
-
신분 관련된 거는 공기와도 같아서 간혹 그 존재를 간과하긴 하죠. 흔하진 않지만, 간혹 들어본 케이스 이긴 해요. 잘못이긴 한데, 그렇다고 자격이 없느니 소리를 들을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문제는 FPU에 들어가서 administrative processing중이라는 건데, 2-4주 내에 답이 안나오면 보통 6개월에서 길게는 1년 가까이도 국무부에서 잡아놓는다는 거죠. -
답글들 너무 심한 것 같아요. 사실 절박한 심정으로 미국에 온 게 아니라.. 한국에서 잘 나가다가 .. 미국에서도 일 잘 풀린 경우 .. 이런 신분 문제를 하나하나 세세하게 알아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이런 걸로 불법을 저지른다는 생각 자체를 안 해보니 … 내가 정당하게 살고 미국 회사에서도 나를 원하고 있는데 뭐가 문제인가 생각하며 별 생각 없이 지내다가 저도 복잡한 이민 관련 룰 들을 공부하며 정말 이렇게 미국에 있어야 하는 이유가 뭔가 생각 했었어요. 실수 하셨지만 회사의 의지에 따라 이런 문제도 다 해결 할 수 있습니다.
-
로펌올림 미국변호사 211.***.47.122 2021-10-1820:23:54
1. FPU에서 조사중인 AP (추가심사) 중인 것으로 보이는데 이런 경우에는 정해진 기간이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대사관에서 결론을 내어줄 때까지 기다려야 하지만 상황에 따라 빨리 미국 입국이 절실하다는 정황을 소명하는 경우 최종 결정을 보다 빨리 내기도 합니다.
2. 입국이 거절된 후 캐나다에서 ESTA승인을 받고 미국에 입국을 하여 2주간 있다가 한국으로 돌아왔다고 하셨는데 이것도 다소 의아합니다. ESTA신청을 하는 시점에서는 이미 입국거절기록이 있는 상태인데 ESTA에 있는 입국거절 관련 질문에 yes라고 했으면 ESTA가 거절되는 것이 보통이기 때문입니다. 질문자 님이 ESTA에 있는 입국거절 관련 질문에 no라고 하여 ESTA가 승인되었을 수도 있는데 이런 경우 운좋게 승인이 되어도 차후에 비자 심사에서 문제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현재 FPU조사를 받고 있는 이유가 이와 관련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3. FPU에서 추가 서류를 여러 번 요청할 수도 있고, 추가 전화를 여러 번 할 수도 있습니다. 전적으로 그들의 재량이기 때문에 언제 결론이 날지 어떤 식으로 더 조사를 할지는 아무도 장담할 수 없습니다. 처음부터 잘 대비를 했다면 크게 어려웠을 상황은 아닌 것으로 보여 안타깝습니다. 남은 절차 잘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법무법인 올림 국제법무팀
usvisa@ollim-int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