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1B 비자 스폰서 받기가 많이 어렵나요?

  • #3367588
    현실적조언을 구합니다. 112.***.120.138 4666

    요즘 취업비자하고 영주권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는데, H1B 받는 난이도가 체감으로 확 와닿지가 않더라고요.
    (전공은 CS , IT 기업 쪽으로 취직하고 싶습니다.)
    대기업은 보통 HR 쪽에서 해결해 준다고 하는데, 중소기업은 다양한 케이스들이 되게 많더라고요.

    중소기업에서 자기 비용으로 H1B 비자 처리 비용 낸다고 말하고 사정 설명하면 스폰서 해결해주는 경우가 많나요?

    물론 이민자를 고용해본 경험의 유무나 회사 스타일에 따라서 많이 다르고, 제 능력이나 학벌 , 성적, 인맥 등 조건에 따라 난이도가 많이 달라진다는 점을 감안하고, 또 법이 바뀔 수도 있다는 것도 생각해야겠죠.

    그러나 저는 아직 대학을 진학하지도 않았고, 계획중이라 질문이 애매할 수 밖에 없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그래도 대략적인 난이도는 알고 가고 싶어서요.

    다들 H1B 받으실 때 어떠셨어요?

    • ㅇㅇ 174.***.18.131

      전적으로 회사 정책이지 않을까요. 해주는 회사도 많고 안해주는 회사도 많고요. 노예처럼 부려먹는 한인 가게 혹은 업체라면 모를까나…… 내돈 내고 할테니 비자 스폰 해줘라는 식의 불법은 거의 불가합니다. 대기업도 비자 안해주는곳 많아요. 자국 인력 우선주의가 있어서요. 그러다보니 윗분 말대로 자신의 실력이 뛰어나다는걸 증명해야죠.

    • H 47.***.36.151

      하늘의 별따기임.

    • ㅇㅇ 205.***.94.3

      난이도가 마켓상황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실력도 중요하지만 운이 많이 필요합니다. 어떤 회사를 만나느냐에 따라서. 그리고 내돈으로 내겠다 이런건 사실 현실적으론 잘 안통해요. 여기선 h1b 성공한 사람들이나 성공한척 하는 사람들이 익명으로 글쓰니깐 쉬워 보이지만 실제론 난이도가 꽤 많이 높고 리스키합니다. 그래서 실제론 많이들 다시 돌아가고 어떻게든 남으려는 사람들은 석박사등의 상급학교를 진학하거나 한인업체를 찾죠.

    • 1111 100.***.31.137

      컴싸던 다른 전공이던 회사정책에 따라 갈립니다.
      초 엘리트 코스 밟은 유학생이라도 우리 회사는 외국인 안뽑는다 그러면 서류탈락입니다.

    • 로터리 122.***.165.144

      ㆍ미국학위를딴다.
      ㆍ미국회사인턴경험이 있다.
      ㆍ미국사람처럼 영어가 가능하다.
      ㆍ보기드물게 h1b지원해주는 회사를 찾아
      입사한다.
      ㆍ일년에 한번 받는 h1b를낸다.
      ㆍh1b로터리에 뽑힌다.
      ㆍ뽑힌자 중에서 반이상이 rfe받는다.
      ㆍ뽑힌자중에서 일부만이 살아남아 허가를받는다.
      그과정중 결과를 모른채 신분때문에 미국을 떠나야하는 사람도있다.

      • ㅇㅇ 205.***.94.3

        이분 말이 정확히 맞구요. 예전엔 좀 쉬웠던 기간도 있었지만 지금은 위에 제가 적었듯 실력+운이 필요합니다. 회사도 잘 골라야하고 h1b추첨도 통과해야해요. 실력이 있어도 까다로운 교수만나면 학점을 좋게 못받을 수 있듯이 회사도 이상한 회사만나면 고생만 하고 모든게 수포로 돌아갑니다. 그래서 회사를 고르는 운이 필요하단 겁니다. 운이 별로 없이 취업비자 스폰 받으려면 돈을 아주 많이 쓰고 h1b잘주는 학과를 선택하여 오래 공부하거나 취업 꽤되는 과에서 공부를 아주 잘해서 박사를 따는 방법밖엔 없습니다. 하지만 이것조차 요새는 100%개런티가 아니예요. 그러니 h1b비자 스폰 난이도가 실제론 하드하다는 것이죠. CS요? CS는 아주 경기를 많이 탑니다. 지금은 CS가 최호조경기에 가깝다고 보시면 되고 글쓴분이 졸업할때 리세션오면 어찌될지 장담할 수 없습니다.

    • 지나가다 66.***.40.70

      중소기업에서 자기 비용으로 H1B 비자 처리 비용 낸다고 말하고 사정 설명하면 스폰서 해결해주는 경우가 많나요?
      – H-1b와 영주권에 대한 비용을 고용인이 지불하면 불법 입니다. 한인타운에 있는 한국 사장들이나 겁도 없이 비자/영주권 팔이 하지 제대로된 미국 회사들은 규모를 떠나 절대로 이런일 하지 않습니다. 아니 해야할 이유가 없습니다.

    • ㅇㅇ 71.***.209.223

      위 돈님말이 맞음 억대연봉자 고용하는데 수백만원이 무슨 ㅋㅋ 올해 로터리 43%에다가 석사있으면 석사쿼터 따로 있구. 쿠팡에서 일할때 느꼈지만 한국 엔지니어들 자기개발+책임감은 탑임 스템/스테이면 무조건 도전

    • 1.***.52.39

      h1b 지원해주는데 뭔 돈이많이들어. 몇백만원밖에 안드는데.
      미국인 지원자보다 그 몇백만원 이상의 가치가 있으면 해주는거
      IT Tech 기업들은 초봉을 억대로 주는 회사들인데 한번 몇백만원? 푼돈임
      스템이면 비자 탈락할일도 거의없음.

      글고 대기업들은 다해줌 안해주는곳 찾기 힘들다
      한해 20만명가량이 미국 비자 스폰서받어

      밑에 루저들 말 듣지말고.